하림, 캠핑족·홈쿡족 대상 바비큐 간편하게 즐기는 닭다리살 제품 제안

겉은 야들 속은 탱글 퍽퍽하지 않고 고소한 닭다리살 구이, 외식은 물론 홈쿡 별미로 인기

닭다리살 숯불 구이 전문점 문전성시에 집에서 닭다리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눈길

하림 ‘IFF 닭다리살(정육)’,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활용하면 손쉽게 소금구이, 순살 닭꼬치 등 완성

뉴스 제공하림 (코스닥 136480)
2022-08-25 11:58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제품을 활용한 요리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제품을 활용한 요리
익산--(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25일 -- 최근 여행·캠핑 등 야외활동이 늘면서 바비큐용으로 닭다리살을 준비해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캠핑족과 홈쿡족이 바비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IFF 닭다리살(정육)’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제품을 제안했다.

가족이나 지인과의 특별한 한 끼로 닭다리살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닭다리살은 두툼한 살코기에 껍질이 붙어있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뼈를 발라낸 닭다리살을 석쇠나 그릴에 넓게 펴서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튀김이나 탕으로는 경험하지 못했던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닭다리살을 숯불에 구우면 불향이 더해져 더 맛있다. 이 때문에 닭다리살 숯불 구이 전문점은 성황이고, 방송과 SNS에서도 닭다리살 요리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닭다리살은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혀도 맛이 일품이다.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탱글탱글, 고소하다. 살이 연해 양념이 잘 배기 때문에 요리하기도 쉽다.

닭다리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는 △하림 IFF 닭다리살(정육)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이 있다.

‘하림 IFF 닭다리살(정육)’은 신선한 닭다리살을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한 제품이다. 가장 신선할 때 꽁꽁 얼린 닭다리살을 집에서는 물론 집밖에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냉장제품으로는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이라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따로 손질할 필요 없다. 소금만 뿌려서 구우면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닭다리살 소금구이가 완성된다. 소금과 후추로 가볍게 밑간한 다음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통째로 구워 닭다리살 스테이크로 즐겨도 좋다. 간장 양념이나 고추장 양념에 재워서 덮밥처럼 만들어 먹어도 별미다. 먹기 좋게 자른 닭다리살을 야채와 함께 꼬치에 끼워 순살 닭꼬치로 만들면 캠핑 요리로 손색없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닭고기 구이가 외식 메뉴로 주목받으면서 캠핑족과 홈쿡족도 닭다리살을 많이 찾는다”며 “뼈를 발라낸 닭다리살로 맛있고 근사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겨 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lim.com

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매니저
070-8852-25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하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