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1차 간담회 개최

지역예술인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8월 31일(수) 오후 2시 화성시생활문화창작소에서 열려

화성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 대상으로 참여자 공모, 8월 29일(월)까지 신청 접수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2-08-26 12:14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예술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2년 아티스트 소셜 클럽’이 8월 31일(수)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세 차례 진행한다.

‘아티스트 소셜 클럽’은 3년 차 운영 중인 화성시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의 경기문화 협력망 지원사업으로 △예술인과의 소통 간담회 △저작권 교육 특강 △예술인 인터뷰 등을 통해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예술 현장의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됐다.

8월에 진행하는 1차 간담회에서는 화성시문화재단과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협업한 ‘찾아가는 예술인 권익보호 교육’이 진행된다. 예술 활동 중 알아야 할 계약 시 유의사항, 표준 계약서 내용, 저작권 지식 등의 교육을 통해 예술인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참여하고 소통하기를 원하는 건의사항을 반영해 ‘소통 워크숍’을 진행한다. 퍼실리테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 예술인과 소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나아가 화성시 예술인들 간 협업에 이르게 유도하고자 한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예술인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아티스트 소셜 클럽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예술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나아가 예술인들 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차 간담회에 이어 아티스트 소셜 클럽 9월에는 ‘아트페어’ 프로그램으로 쇼케이스 미니 공연과 참가자들의 개인 전시 홍보 부스, 판매 부스를 마련해 예술작품 유통을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 예술인들의 소통의 장을 연다.

이어 10월에는 2차 간담회를 마련해 예술인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장르별 예술인 간담회와 성과 공유를 통해 심도 있는 의견 수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1차 간담회는 8월 29일(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화성시생활문화창작소에서 8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의 알림마당 공고를 확인하거나 예술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모집 문의
예술인지원팀
031-290-4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