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르 드 DMZ 2022, 대회 3일 차 네덜란드 반 도르 멀룬 막스 구간 우승 및 개인종합 선두 차지

뉴스 제공
Tour de DMZ
2022-08-29 08:23
서울--(뉴스와이어)--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22 국제청소년 도로사이클 대회 3일 차에서 네덜란드(빌러브로어트 빌 부하트)팀의 반 도르 멀룬 막스(Van Der Meulen Max) 선수가 우승(2시간 30분 22초)하고, 개인종합에서도 선두( 6시간 55분 27초)를 차지했다.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22 국제청소년 도로사이클 대회는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철원까지 108.9km 구간을 달리는 자전거 행사로, 이날 구간 2위에는 일본네셔널 팀의 아베 겐(ABE Gen) 선수가, 3위는 빌러브로어트 빌 부하트 팀의 하우징 메노(Huising Menno)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단체 종합 선두는 1구간부터 3구간까지 빌러브로어트 빌 부하트팀(네델란드)이 지켰다.

이날 같은 코스에서 동호인 대회인 ‘마스터즈 사이클투어’는 3구간 결승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WATTS RACING팀의 이서준 선수는 오늘 경기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며, 개인구간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HOMEBIKE-ENGINE11팀의 스벤 글룬트만(SVEN DR GRUNDMANN)선수가, 3위는 탑 스피드 R팀의 임건엽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개인종합에서는 WATTS RACING 팀의 이서준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엘로우 저지의 주인공이 됐다. 26세 이하 선수 중 가장 성적이 좋은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영 라이더 상도 WATTS RACING 팀의 이서준 선수가 차지했다. 만 45세 이상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골드 라이더에는 OVERPACE-S팀 레이싱의 정재섭 선수가 골드닷저지를 차지했다. 베스트 우먼라이더에는 첼로 로켓레이싱 W의 김미소 선수가 핑크저지를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단체 종합으로는 HOMEBIKE-ENGINE11팀이 수상했다.

8월 28일에는 동호인 대회인 ‘마스터즈 사이클투어’는 마무리됐고, 주니어 엘리트 대회 넷째 날인 8월 29일은 철원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인제공설운동장까지 141.8km 거리의 구간 경기가 계속된다.

한편 이 대회는 8월 26일부터 5일 동안 고양, 김포, 강화, 파주, 연천, 철원, 양구, 화천, 인제를 거쳐 고성까지 552km를 달리며 8월 30일 고성 종합운동장에서 대장정의 막이 내린다.

Tour de DMZ 개요

Tour de DMZ 국제자전거대회는 국제청소년(Ncup 등급),마스터즈사이클 투어, 동호인대회 세 개의 부로 운영되는 대회이다. 행정안전부,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www.tourdedmz.or.kr

연락처

Tour de DMZ 홍보대행
피스토리
홍보 담당
배성식
02-566-26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