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코리아, Unreal·Unity 게임 엔진 위한 음성합성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 개발

ReadSpeaker Dynamic Runtime Text-to-Speech 플러그인 통해 개발 기간 단축

플레이어에게는 새로운 경험 제공

2022-08-30 08:00
리드스피커코리아는 Unreal 및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리드스피커코리아는 Unreal 및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30일 -- ‘음성 기술’하면 떠오르는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TTS) 기술이 꾸준히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Unreal 및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기술을 통해 게임 개발자는 Dynamic Runtime Text-to-Speech 플러그인 사용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단일 런타임 TTS 솔루션을 활용, 게임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성합성기 ReadSpeaker TTS 플러그인을 사용해 게임 개발자는 화면 내레이션, 음성으로 설명 및 더 많은 게임을 추가할 수 있다. 또 개발 중 인공지능(AI) 기반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및 프로토타입 캐릭터 라인에 음성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게임에 대한 인기, 관심이 증가하면서 게임 개발자와 플레이어는 늘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Unity 및 Unreal 게임 개발자는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을 활용해 오디오 신호, 내레이션용 음성을 실시간 생성·편집하는 기능으로 해결점을 찾았다.

개발자는 성우 없이 음성 프로토타입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족시켜줄 실험적이고 흥미로운 최상의 제품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개발자는 개별 오디오 파일 생성과 관리가 필요 없고, 음성을 게임에 직접 코딩할 수 있으므로 TTS를 활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레이션 및 오디오 설명 추가로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텍스트를 실시간 음성변환할 수 있으며, 액션이 많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중요 구성 요소인 게임 내 채팅 메시지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은 개발자, 플레이어 모두에게 분명히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된다. 개발 과정의 간소화로 외부 피드백 없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 제작된 음성조정기가 내장돼 코딩 개발 기간을 줄여주기도 한다.

디지털 환경과 메타버스(Metaverse) 개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현재 AI와 음성합성은 디지털 환경을 강화·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게임 개발자는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으로 게임의 새로운 변화와 경험을 창조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더 강력해진 새로운 게임 크리에이팅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리드스피커코리아 개요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는 20년 넘게 음성기술을 연구·개발한 기업이다. 고품질 음성합성기(ReadSpeaker™)는 국내외 1만개가 넘는 납품 이력으로 오래전부터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37개 언어, 98개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짧은 녹음 시간과 합리적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Custom Voice를 VoiceLab을 통해 개발·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eadspeaker.co.kr

연락처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관리그룹
임선희 책임
02-3016-85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리드스피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