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VM웨어, 고객의 멀티-클라우드 현대화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새로운 혁신 솔루션, 온프레미스에서의 비용 효율적인 원활한 워크로드 이동 및 현대화, 기존·최신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및 가속 지원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2-08-30 16:44
팔로알토/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클라우드 및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과 VM웨어(VMware, Inc.)(뉴욕증권거래소: VMW)가 양사의 오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9일 발표했다.

넷앱과 VM웨어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출시를 위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고객이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하고 현대화하는 데 따른 비용, 복잡성 및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 VM웨어와 넷앱 데이터 관리 인프라의 새로운 통합을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애플리케이션 모두의 성능을 높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일상적인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넷앱과 VM웨어는 20년 이상 2만 개가 넘는 고객을 공동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넷앱은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 및 여러 VM웨어 크로스-클라우드(VMware Cross-Cloud) 서비스 등 현재 및 미래의 VM웨어 클라우드 제품을 지원할 일관성 있는 전략적 설계 파트너다. 넷앱과 VM웨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 엔지니어링을 협력적으로 주도함으로써 조직이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 공유 및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고객들은 현재의 IT 투자를 최적화하면서 비즈니스의 현대화와 가속화를 위한 방안을 찾아야 하는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 넷앱과 VM웨어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기업의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수천 명의 고객이 멀티-클라우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움을 준다. 넷앱은 기업이 가상 데이터 센터를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며 비용 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VM웨어 클라우드에 탑재해 다양한 클라우드 여정에 있는 모든 고객과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VM웨어 CEO는 ”현재 우리가 앞으로 의지할 모델이 멀티-클라우드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멀티-클라우드는 디지털 시대를 위한 실질적인 운영 모델로 고객에게 비즈니스 요건에 가장 부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및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재량권을 준다. VM웨어와 넷앱은 협력을 통해 기업이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일어나는 최상의 혁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유연성과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앱과 VM웨어: 멀티-클라우드 시대의 동력

디지털 시대를 구동하는 새로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기업의 워크로드 및 데이터 관리 인프라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오늘날 조직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단순화 및 가속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으며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는 유연성과 선택의 자유가 필요하다. 또 이러한 조직들은 기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엔터프라이즈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새롭고 통합된 플랫폼이 필요하다. 넷앱과 VM웨어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다음의 3가지 주요 고객 주도 이니셔티브에 집중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 비용 효율적이고 원활한 멀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넷앱과 VM웨어는 현재 VM웨어 클라우드 넷앱 클라우드 서비스를 인증하고 지원하기 위해 세계 3대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통해 함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온프레미스에서 넷앱 또는 비-넷앱 스토리지 환경을 기반으로 VM웨어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고객이 비용과 위험을 줄이면서 많은 데이터를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워크로드와 파일을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 확장 또는 보호할 수 있다. 앞으로 고객은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아키텍처의 규모를 적절하게 조정해 클라우드에서 대규모의 데이터를 요구하는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비용을 줄이고 제어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리팩토링(refactoring)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넷앱과 VM웨어는 수십 년간 안정적인 워크로드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고객에게 이와 동일한 이점을 제공하는 완전한 인증·통합·지원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센터의 기업 워크로드를 관리해 왔다.

· 쿠버네티스/컨테이너를 활용하는 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촉진: 탄주(Tanzu)가 내장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은 IT가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가상 머신을 관리하고 컨테이너를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탄주 및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은 넷앱 온탭(NetApp ONTAP) 기반 스토리지 어레이의 사용을 지원해 고객이 기존 VM 및 최신 컨테이너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한 데이터 패브릭을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쿠버네티스 워크로드의 경우, 넷앱은 VM웨어 v스피어 v볼(가상 볼륨, vVol) 배포를 위해 아스트라 컨트롤(Astra Control)과 VM웨어 탄주를 통합하는 VM웨어 탄주 컨테이너 네이티브 스토리지의 설계 파트너다. 앞으로 고객은 양사가 공동으로 검증 및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보호 솔루션으로 기존의 가상화된 워크로드와 더불어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를 간소화하고 출시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

· 현대화된 인프라 통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오늘날 조직은 기존 리소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워크로드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 필요하다. 넷앱과 VM웨어는 넷앱 파일 및 블록 스토리지 플랫폼의 핵심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v스피어 및 v볼을 공동으로 설계한다. 이는 NVMe-oF와 함께 v볼을 사용해 FC, 이더넷 및 표준 TCP/IP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 전송을 통해 향상된 블록 스토리지 플래시 성능과 더욱 세분된 VM 스토리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인증 및 지원을 포함한다. 또 NFS 4.1 환경 전체에서 가상화된 워크로드 실행을 지원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통합도 제공된다. 앞으로 양사가 공동으로 검증 및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일상적인 IT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이미 구축된 인프라 투자 자산을 활용해 기존의 가상화 워크로드에 필요한 기능을 고객에게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다.

애널리스트 및 고객 평가

아카나 벤카트라만(Archana Venkatraman) IDC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및 클라우드옵스 연구 이사는 ”IDC의 2021년 멀티-클라우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 10곳 중 8곳이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통합 부족, 관리 복잡성, 단대단 가시성 부족, 제한된 기술, 운영 비용 급증 등의 문제를 지적한다”며 ”VM웨어와 넷앱은 고객이 기존 투자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요건에 따라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는 간소화된 경로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오즈렌 코파지틱(Ozren Kopajtic) SAP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SAP 솔루션은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2000개 기업의 90% 이상과 수많은 글로벌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넷앱과 VM웨어는 SAP의 세계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의 확장 가능한 고성능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수만 개의 가상 볼륨과 가상 머신으로 약 30페타바이트의 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양사의 기술 중 하나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배포돼 있다”고 밝혔다.

롭 핸슨(Rob Hanson) 비 더 매치(Be The Match) 기술 담당 부사장은 ”비 더 매치는 국민 등록을 통해 환자와 기증자를 매칭해 매년 혈액암이나 혈액 질환과 싸우는 수천 명의 사람이 이식을 통해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넷앱과 VM웨어의 파트너십 덕분에 2000만 건의 기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두 회사의 노력으로 회사 사명의 핵심 원칙인 지속적인 보안 및 제품 혁신에 도움을 받고 있다. 넷앱과 VM웨어는 데이터베이스 및 스토리지 관리팀의 생산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여 의사, 병원, 기증자 및 연구원의 데이터 수집을 통해 환자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추가 참고 자료

· VM웨어 발표: https://news.vmware.com/releases/netapp-vmware-multicloud-partnership
· 넷앱-VM웨어 파트너사: https://www.netapp.com/hybrid-cloud/vmware/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또는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netapp.com/TM)에 게재된 넷앱, 넷앱 로고, 상표는 넷앱의 상표다.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VM웨어(VMware) 개요

VM웨어는 모든 앱을 위한 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한다. VM웨어는 혁신을 가속하는 믿을 수 있는 기반으로 기업이 미래를 열어가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본사를 둔 VM웨어는 회사의 ‘2030 아젠다’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mware.com/company)에서 확인할 수 있다.

VMware, vSphere, VMware Cloud Foundation은 VM웨어가 미국 및 기타 관할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제3자가 제작, 유지하고 있는 비VM웨어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를 포함하며 해당 웹사이트의 콘텐츠는 전적으로 제3자의 책임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90051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케냐 헤이스(Kenya Hayes)
1.703.589.7595
kenya.hayes@netapp.com

VM웨어(VMware)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로저 포티어(Roger Fortier)
1.408.348.1569
rfortier@vmw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