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에이커 솔루션-서브시세븐과 합작사 설립

상호 보완적인 지리적 범위,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역량 통해 성장하는 해양 시장에서 최고의 성과와 통합 실현 목표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08-31 13:3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 에이커 솔루션(Aker Solutions) 및 서브시세븐(Subsea 7)은 고객이 매장량을 확보하고 주기(cycle time)를 단축하도록 지원해 해저 생산의 혁신 및 효율성을 강화하는 합작사를 설립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해저 가스 압축, 전기 에너지로만 구동되는 해저 생산 시스템 및 기타 전기화 기능 등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통합해 고객이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합작사는 심해 저유지 영역 및 엔지니어링 설계 전문성, 업계에서 인정받은 다양한 해저 생산 및 처리 기술 포트폴리오,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 규모 및 기능, 전 세계 고객을 위한 폭넓은 라이프 오브 필드(life-of-field) 솔루션 세트를 포함하는 슐룸베르거와 에이커 솔루션의 해저면 사업을 결합한다. 서브시세븐은 합작사의 지분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올리비에 르 푸흐(Olivier Le Peuch) 슐룸베르거 최고경영자(CEO)는 “심해를 중심으로 해저 시장에 대한 투자가 계속 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은 디지털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해 해저 자산의 성과를 개선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낮추는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통해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슐룸베르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진행될 에이커 솔루션 및 해저 통합 파트너사 서브시세븐과의 협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외위빈 에릭센(Øyvind Eriksen) 에이커 ASA(Aker ASA)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슐룸베르거, 에이커 솔루션, 서브시세븐은 제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과 지리적 위치 측면에서 상호 보완적인 기업”이라며 “슐룸베르거는 에이커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솔루션 및 탈탄소화 기술 배포와 같은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정된 거래가 완료되면 슐룸베르거와 서브시세븐이 기존에 설립했던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의 운영 방식도 변경된다.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 내에서 슐룸베르거의 역할은 새로운 합작투자 회사로 이전되며, 이러한 구성은 10년마다 갱신될 예정이다.

존 에반스(John Evans) 서브시세븐의 최고경영자는 “슐룸베르거 및 에이커 솔루션과 각각 성공적인 관계 및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합작사 설립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극대화하는 통합 해저면 프로젝트 협력 활동의 핵심 단계”라고 말했다.

슐룸베르거는 합작사 설립을 위해 해저 사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거래 완료 시점에 3억650만달러 규모의 슐룸베르거 보통주를 에이커 솔루션에 사모 방식으로 발행한다. 이와 동시에 서브시세븐은 에이커 솔루션에 3억650만달러를 현금으로 지급하고 지분 10%를 매입한다. 또한 합작사는 에이커 솔루션에 8750만달러 규모의 약속어음을 발행한다. 합작사 설립이 완료되면 슐룸베르거, 에이커 솔루션, 서브시세븐은 각각 70%, 20%, 10%의 지분을 갖는다. 이 거래는 규제 관련 승인 및 기타 관행적인 완료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2023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investorcenter.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 슐룸베르거는 1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탐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커 솔루션(Aker Solutions) 개요

에이커 솔루션(Aker Solutions)은 글로벌 에너지 업계에 통합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이커 솔루션은 저탄소 석유 및 가스 생산을 지원하며 미래 에너지 수요를 맞추기 위해 재생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기업은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과 예측 가능한 프로젝트 수행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으로의 전환 속도를 높인다. 약 1만4000명의 에이커 솔루션 직원들이 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kersolu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브시세븐(Subsea 7) 개요

서브시세븐(Subsea 7)은 에너지 업계에서 해양 프로젝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서브시세븐은 저탄소 석유 및 가스의 지속적인 발전 및 신재생에너지의 성장을 지원해 해양 에너지 전환의 가능성을 높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ubsea7.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개정된 1933년 증권법 제27A조 및 개정된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조의 정의에 포함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예정된 거래의 기대이익, 예상되는 거래 완료 시점, 다양한 규제 관련 승인 및 기타 종결 조건을 고려하여 거래를 완료할 수 있는 당사자 능력, 합작투자 회사와 해당 제품 및 서비스의 미래 기회에 관한 의견, 예상 및 예측과 당사자나 합작투자 회사의 미래 기대, 신념, 계획, 목표, 재무 상태, 가정 또는 미래 사건이나 성과에 관한 그 밖의 진술은 연방 증권법에 정의된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이러한 진술은 특히 예정된 거래에 대한 종결 조건의 충족 여부, 예정된 거래가 발생하지 않을 위험, 예정된 거래의 보류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 예정된 거래의 기대이익에 대한 실현 능력, 예정된 거래의 완료 시점 및(슐룸베르거와 관련) 슐룸베르거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및 기타 제출 보고서(SEC 웹사이트(http://www.sec.gov)에서 확인 가능)에 포함된 그 밖의 위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실제 결과는 기대, 예상 또는 예측된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의 배포일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당사자들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상황의 결과를 감안해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90057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조시 바이얼리(Josh Byerly)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모이라 더프(Moira Duff)
대외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07
media@slb.com

에이커 솔루션(Aker Solutions)
투르비욘 앤더슨(Torbjorn Andersen)
대외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47 928 85 542

서브시세븐(Subsea 7)
줄리 테일러(Julie Taylor)
그룹 커뮤니케이션 총괄
+44 1224 526270
julie.taylor@subsea7.com

투자 문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에이커 솔루션(Aker Solutions)
프레드릭 버지(Fredrik Berge)
IR 부사장
+47 450 32 090
fredrik.berge@akersolutions.com

서브시7(Subsea 7)
캐서린 통크스(Katherine Tonks)
IR 총괄
+44 20 8210 5568
katherine.tonks@subsea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