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마일 모빌리티가 온다” 로지스퀘어, 로지스랩과 MMP Korea 설립 추진

뉴스 제공로지스랩
2022-09-01 08:00
새롭게 출범하는 MMP Korea
새롭게 출범하는 MMP Korea
사업 통합을 추진하는 로지스퀘어, 로지스랩
사업 통합을 추진하는 로지스퀘어, 로지스랩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01일 -- 국내 최대 B2B 화물 운송 기업 로지스퀘어(대표 김병록, 김신배)와 물류 IT 및 운송료 핀테크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로지스랩(대표 김인석)이 전략적 사업 통합을 통해 미들마일 모빌리티 시장 개척에 나선다.

양 사는 지난달 29일 이사회를 열어 양 사 주식에 대한 포괄적 이전 방식을 통해 완전 모회사인 MMP Korea를 설립하기로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로지스퀘어는 연간 약 6만여건, 1200억원 규모의 전국 운송을 수행하는 기업 물류 전문 기업으로 빠르게 바뀌는 미들마일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 사업으로 혁신해 나가기 위해 로지스랩과의 전략적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 설립되는 MMP Korea는 로지스퀘어와 로지스랩 외에 마스오토와 합작 설립한 자율주행 트럭 기반의 간선 운송사 ‘마스로지스’도 자회사로 편입하게 된다. 아울러 앞으로 전국의 우량 물류 기업들을 차례로 인수해 미들마일 모든 영역에 걸친 사업 도메인의 확대와 볼트온(Bolt-on) 성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기에 로지스랩이 자체 개발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 배차 시스템 ‘모빌리코’와 통합 운송 관리 플랫폼 ‘카고매니저’의 확대 적용, 운송 데이터 기반 대안 신용 평가 모델 ‘카고크레딧’의 상용화, 공급망 금융과 페이먼트 사업인 ‘카고페이’의 사업 다각화 등을 추진함으로써 ‘매출과 이익이 함께 성장하는 최초의 미들마일 모빌리티 기업’이 되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로지스랩의 전략적 투자자인 SK에너지, KB캐피탈도 MMP Kore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MMP Korea 김병록 대표는 “모빌리티 관점에서 본다면 미들마일 시장은 라스트마일의 5배가 넘는 규모이며, 국내 운송 시장은 물론 그 수십, 수백배의 국제 물류 시장으로도 개념이 확장될 수 있다”며 “이런 성장 전략의 빠른 실행을 위해 외부 투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지스랩 개요

로지스랩은 국내 화물 운송 최초의 IT 핀테크 기업으로,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 화물 운송 시장을 기술로 혁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gislab.com

연락처

로지스랩
카고페이팀
이준석 주임
1522-9766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로지스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