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VM웨어·AWS와 협력해 클라우드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현대화·확장 지원

넷앱 ONTAP용 아마존FSx,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용 보조 데이터스토어로 인증∙지원되는 유일한 네이티브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2-08-31 16:0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와 데이터 중심의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VM웨어(VMware, Inc.) 및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약칭 ‘AWS’)와 협력해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와 함께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를 범용 공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위한 보조 데이터 저장소로 인증 및 지원되는 최초이자 유일한 기본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다.

이 새로운 데이터 저장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데이터 소모가 큰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로 우수한 가성비로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독립적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확장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클라우드의 속도와 확장성을 갖춘 새로운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며, 기존 IT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직은 현재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있는 약 2만 명의 VM웨어 고객이 사용하는 ONTAP의 풍부한 데이터 관리와 보호 및 효율성을 누릴 수 있다.

필 브라더튼(Phil Brotherton) 넷앱 솔루션/제휴 담당 부사장은 “VM웨어 및 AWS와의 확고한 관계와 긴밀한 통합, 공동 혁신을 바탕으로 조직이 기업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효율적으로 이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이정표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그는 “넷앱이나 비넷앱 스토리지 온프레미스에서 워크로드를 실행 중인 VM웨어 고객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에 대해 인증 및 지원되는 최초의 보조 데이터 저장소로 AWS에서 실행되는 ONTAP의 엔터프라이즈급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라얀 바라드와즈(Narayan Bharadwaj) VM웨어 클라우드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대다수 기업은 VM웨어 플랫폼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있다”며 “온프레미스 환경이든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이든 관계없이 운영과 아키텍처의 일관성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는 “AWS, NetApp, VM웨어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고객에게 컴퓨팅과 독립적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구입하고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며 “3사의 공동 혁신을 통해 고객은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환경을 더욱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증과 지원이 제공되는 솔루션의 새로운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속도: 넷앱 또는 비넷앱 스토리지를 통해 데이터가 많이 소요되는 온프레미스 vSphere 기반의 워크로드를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로 마이그레이션할 때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워크로드에 VM웨어-VM웨어 마이그레이션을 일관되게 적용할 수 있으며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를 통해 ONTAP의 속도, 성능 및 단순성을 누릴 수 있다.
· 비용 억제: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독립적인 VM웨어 클라우드 컴퓨팅을 확장해 많은 데이터가 소요되는 워크로드에 대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중복 제거, 압축, 컴팩션(compaction),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등 ONTAP의 풍부한 데이터 효율적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 효율성: 운영의 일관성을 위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인력, 프로세스 및 기술 등 기존 VM웨어 위주의 투자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넷앱 파트너인 VM웨어와 AWS는 이번 혁신을 통해 VM클라우드와 관련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할 수 있다.

· 클라우드 컴퓨팅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크기를 적정화해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필요한 비용 장벽을 허물고 하이브리드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실현할 수 있다.
· 데이터가 많이 소요되는 워크로드에 대해 고객의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기획, 설계, 배포를 지원하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 넷앱 및 VM웨어의 통합형 지원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확장,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트로이 브릭-마겔로프스키(Troy Brick-Margelofsky) CDW 디지털 인프라 팀 책임자는 “CDW는 풀 스택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다중 브랜드 공급업체로서 우리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파트너인 CDW를 통해 데이터가 가장 많이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를 VM웨어 클라우드용으로 인증 및 지원되는 데이터 저장소로 사용해 고객이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완전한 넷앱 포트폴리오로 추가된 통합 이점을 활용해 시간과 비용,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ONTAP의 데이터 액세스 및 관리 기능과 함께 AWS에서 완전 관리형 공유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조직은 이 솔루션을 통해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공급업체와 상관없이 ONTAP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워크플로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활용해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마이그레이션하고 실행할 수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용 넷앱 ONTAP 보조 데이터스토어를 위한 아마존 FSx는 30일부터 제공된다.

추가 자료

· VM웨어 발표
· 블로그: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의 클라우드 통합 발표
· 블로그: 파트너십의 힘 - 멀티클라우드의 주류화
·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또는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VMware, vSphere는 VM웨어나 자회사가 미국 및 기타 관할 지역에서 사용 중인 등록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300053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