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NFT 시장 신뢰 확보 위한 단계별 시장 진입 전략 실시

자사 캐릭터 활용한 NFT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적극적 소통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22-08-31 17:19
서울--(뉴스와이어)--LG유플러스가 NFT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9월 5일 무너 NFT 2차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국내 주요 IT 업계가 NFT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일상 시간 점유를 확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NFT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이머전 리서치(Emergen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NFT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한화 약 65조원에서 2030년까지 약 169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며, 해당 기간 연평균 성장률은 약 10.7%로 전망된다. 최근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더불어 가상화폐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과는 달리, NFT 시장에 관한 관심과 전망은 긍정적이다.

MZ세대는 특히 ‘나만이 가질 수 있는 개성 있는 상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이들이 NFT에 눈을 돌리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좋아하는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을 사듯, 한정 수량으로 발행되는 NFT를 구매하고 특별함을 부여하는 데 가치를 느끼는 것이다.

누구나 사진·그림·영상 등 디지털화된 모든 것을 ‘민팅(디지털 자산에 고유값을 부여해 새로운 NFT를 만들거나 최초의 NFT를 구매하는 과정)’할 수 있다는 점과 전 세계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디지털 자산을 가질 수 있다는 희소성이 MZ세대가 NFT에 관심을 두는 이유다.

국내 기업들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브랜드 캐릭터와 IP를 NFT와 연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 MZ세대가 공감한 ‘무너’ 스토리… LG유플러스, 캐릭터 팬덤 구축하고 2차 무너 NFT 민팅 나서

LG유플러스는 ‘질풍노도 무너 사원’을 모티브로 요일별 직장인의 감정을 표현한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를 제작해 올해 5월 무너 NFT를 1차 발행했다. 1차 민팅에서 발행한 모든 무너 NFT가 2초 만에 완판되는 구체적인 성과를 거뒀다. 앞서 ‘무너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는 9분 만에 무너 NFT 50개가 판매 마감된 바 있다.

‘무너(Moono)’는 LG유플러스의 캐릭터인 홀맨크루의 주인공으로 갓 사회에 첫발을 디딘 사회초년생 콘셉트로, 2020년 탄생시킨 캐릭터다. 눈치 보지 않고 할 말은 하면서 꿈을 키워 나가는 특징을 가진 해당 캐릭터를 통해 MZ세대에게 응원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NFT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브랜드가 가진 선한 영향력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팬의 관심과 지지에 답하기 위한 결정이다.

최근 일부 홀더와의 약속을 어긴 NFT 플레이어들과 가상화폐의 가치 변동으로 인해 NFT 시장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LG유플러스는 무너 NFT 민팅 일정 및 혜택, 이벤트 내용을 모두 공개하고, 약속한 로드맵을 이행함으로써 무너 NFT에 대한 신뢰도와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민팅 가격과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NFT 커뮤니티 내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캐릭터 경험을 전달하며 고객들과 지속해서 상호작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9월 5일 클레이튼 기반의 2차 무너 NFT 민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민팅 후에는 홀더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무너 커뮤니티는 19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캐릭터를 통한 유플러스 브랜드 경험을 개선하며 팬덤을 확대해가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세계관’ 마케팅을 통해 NFT 발행을 포함해, 고객에게 통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문화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팬덤을 확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복합 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매달 새로운 전시와 문화 공연을 운영하고, 캐릭터 IP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공하는 등 옴니채널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도 일례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정혜윤 상무는 “MZ세대가 새로운 소비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이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NFT는 홀더의 참여 비중이 큰 마케팅 아이템인 만큼 무너 NFT와 커뮤니티를 MZ세대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하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유플러스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