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칼리지 플랜테이션, 가을시즌 ‘정원치유 캠크닉 BBQ’ 론칭

정원서 BBQ·차 즐기며 치유 경험하는 풍요로운 여가문화 체험 기회

고양--(뉴스와이어)--씨티칼리지가 운영하는 플랜테이션은 가을시즌을 맞이해 자연의 치유 효과를 접목한 ‘정원치유 캠크닉 BBQ’ 세트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정원치유 캠크닉 BBQ’는 정원에서 자연의 심신 치유 효과를 얻고 BBQ를 먹으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획상품이다. 정원에서의 활동은 자연과의 접촉을 늘려 심신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우울·불안 감소와 활력 증진 효과가 과학적으로 확인됐으며 인지, 자아, 사회성, 창의성 등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한 활동 중 많은 장비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캠크닉(캠핑+피크닉)이 인기인 가운데, 캠핑의 꽃인 BBQ를 도심 인근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정원이란 장소 특성에 맞춰 특화한 것이 ‘정원치유 캠크닉 BBQ’ 세트다. 주말·공휴일은 2인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주중에는 10인 이상 예약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숲에서 즐기는 ‘힐링 BBQ 세트’ △잔디에서 즐기는 ‘풀멍 BBQ 세트’로 구성됐다.

‘힐링 BBQ 세트’는 치유 효과가 있는 숲의 장소성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히비스커스 허브차를 가미한 감성 메뉴다. 숲속에 세팅된 BBQ를 즐기면서 물소리, 새소리, 벌레소리를 들으며 피톤치드 샤워를 즐기고, 숲속 요정들과 교감하는 그물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BBQ 1세트(2인)당 히비스커스차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풀멍 BBQ 세트’는 눈을 편안하게 하는 넓은 잔디마당 분위기에 신경안정·긴장완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허브차를 더했다. 아이들은 맘껏 뛰어다니면서 놀고, 엄마와 아빠는 편안한 마음으로 초록빛을 눈에 담으며 긴장을 완화하는 ‘풀멍’에 빠져들 수 있다. 주중·주말·공휴일 모두 이용 가능한 그린커튼 카바나 세팅 위에 BBQ 1세트(2인)당 캐모마일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을시즌 기간인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꽝 없는 100% 당첨 뽑기 이벤트(주중) △한식당 운하 30일 내 주중 재방문 10% 할인 △주중 오전 10~12시 입장, F&B 전 메뉴 10% 할인 △요일마다 저렴해지는 특가 찬스 △주중 저녁 6~7시 피자 10% 할인 이벤트(중복할인 불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가을시즌에 맞춰 플랜테이션 내부 테마정원 일부는 감상 위주의 공간에서 체험형으로 전환해 리뉴얼 오픈했다.

플랜테이션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정원 문화 휴식 공간이다. 북한산의 경치를 정원 안으로 끌어들여 풍부한 주변의 자연환경을 향유토록 했으며, 편의시설을 갖춰 여유로운 자연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곳에는 오랜 시간 자연이 가꿔온 숲정원이 공간의 틀을 형성하고 있으며, 넓은 잔디마당(메인스타디움)과 생태정원, 테라스 정원, 실내정원, 다로베 에비뉴, 수련지, 송강폭포 등 다채로운 테마정원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리뉴얼된 정원은 가우라, 왜성수크령, 휴케라, 후록스 등 30여 가지 수종의 식물 7000여 본을 혼합식재해 코티지 정원 분위기로 조성했다. 코티지 정원은 장식의 화려함보다는 식물의 아름다움에 집중한 영국의 전원 풍경을 닮은 정원이다. 식물 조합으로 소박하면서도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정원의 한 유형으로 다양한 식재 스타일이 발달했다.

플랜테이션 코티지 정원은 지루하지 않으면서 풍요로운 경관을 형성하기 위해 비움과 채움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사계절 지속 가능한 경관을 연출하기 위해 식물의 질감과 색감, 개화기 등을 고려해 식물 종을 배치하고, 테이블과 벤치를 정원 요소 요소에 넣어 휴식 기능을 더하는 동시에 포토존으로서 역할을 하도록 했다. 평온한 시간 속에서 느껴지는 계절의 정취와 아늑한 분위기를 한껏 즐겨볼 수 있다.

정원은 수크령화단, 키높은화단, 키낮은화단, 혼합화단 형태 조합으로 채워졌다. 점진적 배치로 방향성을 부여해 흐르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화단 사이 동선을 줘 코티지 정원으로의 접근성을 확대했다. 밤나무 영역은 플랜테이션 중앙 숲정원의 분위기를 이어주면서 공간의 전환점이 되는 전이공간이다. 기존 식재에 수크령을 보식하고 실외 가구를 배치해 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송강폭포 경계부에 인접한 곳은 플랜테이션 내에 흩어진 조각물을 한데 모은 조각공원 형태로 재조성된다.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방대한 조망과 시설을 구축하고 있는 플랜테이션의 봄은 터질 듯한 생명력으로, 여름은 충만한 푸른 빛이 가득 채워진다. 가을에는 쾌청한 하늘과 대비되는 감미로운 분위기를, 겨울은 너그러움과 포용력을 갖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 모든 감각이 깨어나는 계절 가을, 일상을 벗어나 자연을 즐기고픈 사람들에게 오감으로 정원을 체험하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씨티칼리지 개요

씨티칼리지가 운영하는 플랜테이션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 휴식 공간이다. 숲과 넓은 잔디 마당으로 이뤄진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 정원이 자리해 정원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체 재배한 유기농 식자재로 만든 한식과 커피, 베이커리, 피자 등의 다양한 식음료도 즐길 수 있다.

고양 플랜테이션: http://www.goyang-plantation.com

웹사이트: http://citycollege.ac/

연락처

씨티칼리지
운영팀
이형주 과장
02-381-33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