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영업 성장동력 확보 위한 전담 조직 신설
신설된 조직은 BI(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추진본부로, 두 개의 본부(BI 1본부, BI 2본부) 산하에 총 5개 팀으로 구성됐다. 독립적인 책임과 권한을 갖고 과제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 위해 CEO 직속으로 뒀다.
BI 각 본부는 보험 영업모델의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를 통해 전사 사업영역의 가치를 높이고자 영업모델의 혁신, 본사의 영업지원 체계 개편 등을 추진한다. DB, FC1, FC2 등 각 영업 채널의 성장 전략을 세우고 이를 이루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상품 개발 및 교육과 마케팅 지원 확대를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 아울러 신입 FC 도입과 육성을 강화하는 내용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성 사장은 “IT와 HR 통합을 마무리한 신한라이프가 보험사업 부문의 전방위적 가치 제고를 통해 보험회사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고 1 더하기 1은 2가 아닌 그 이상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일류 신한라이프로 담대한 도약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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