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Z세대 목소리 조명하는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 개최

18~25세 청년 71%,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견 외면당한다고 느껴

뉴스 제공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2022-09-02 14: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푸마가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18~25세 청년 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94%가 환경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약 5명 가운데 1명이 기성세대에만 시선이 집중돼 있어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열의가 낮다고 답했다.

푸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을 개최한다. 이는 패션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더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와 실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는 한편, Z세대의 목소리에 초점을 두는 첫 행사다.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은 9월 6일 런던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응답자들은 브랜드가 환경 및 지속 가능성과 관련해 어떻게 행동하기를 바라는지 묻는 질문에 52%가 ’더 빠른 조처가 필요하다’고 대답했다. 또 ’현재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더 매진해야 한다’(49%), ’브랜드 목표를 더 잘 전달해야 한다’(40%), ’고객과 투명하게 소통해야 한다’(34%)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5분의 2는 브랜드와 연계해 적극적으로 변화에 동참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브랜드들이 기후 위기에 대한 청년 세대들의 생각과 의견도 경청하길 바란다는 것이 재확인됐다. 응답자의 26%는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전달할 플랫폼이 없다고 답했다. 같은 수의 응답자는 브랜드가 젊은 세대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바란다고 답했다.

푸마는 하루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속 가능한 패션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 유명인 및 차세대 사고 리더들로 패널단을 꾸렸다. 토론은 폐기물 처리, 더 지속 가능한 소재 사용, 기후 변화에 대한 영향, 더 빠른 성과 달성을 위한 업계의 협력 방안 모색 등을 주제로 열린다.

청년 세대의 환경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약 36%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 비상사태에 대해 매우 불안하다고 답했으며, 이 수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66%). 푸마는 이러한 위기를 정면 돌파할 계획이다. 여배우이자 모델 겸 활동가인 카라 델러빈(Cara Delevingne)은 젊은 세대가 기후 위기에 직면했을 때 느끼는 불안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를 주제로 진행되는 토론에 참석한다.

푸마가 주최하는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은 관련 주제로 열리는 첫 행사다. 행사 목표는 푸마의 동종 업계, 활동가, NGO, 전문가, 대사 및 소비자가 함께 모여 패션 업계의 가장 시급한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해법을 논하는 동시에 전 세계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강조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다.

앤 로어 데스코어즈(Anne-Laure Descours) 푸마 최고 조달 책임자는 ”71%의 청년이 환경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자신들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분명 큰 문제다. 오늘날의 기후 결정에 따라 살아야 하는 Z세대가 관련 토론에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을 통해 젊은 세대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이들이 업계와 함께 새롭고 더 나은 운영 방식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현장 또는 가상 참석 등록 방법은 웹사이트(https://engage.pumacop.com/p/2)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해당하는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PUMA를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콘퍼런스 오브 피플은 9월 6일 정오 BST(영국 표준시), 오후 1시(중부 유럽 표준시) CET, 오전 7시(동부 표준시)에 시작되며 실시간 스트리밍되는 행사를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푸마(PUMA) 개요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홍보하는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다. 푸마는 7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육상 선수를 위해 빠른 질주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스포츠와 문화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달리기,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고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업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등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현재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010053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푸마(PUMA)
media@pumacop.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