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빗물협회, 안양시 재난 예방 대책 세미나 개최

도시 침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제시

뉴스 제공
한국빗물협회
2022-09-06 18:09
용인--(뉴스와이어)--한국빗물협회(협회장 최경영)가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와 안양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안양시 재난 예방 대책 세미나’를 6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발생한 수도권 도시 침수 상황 등 이상기후에 의한 도시 자연재해 예방을 고민하던 안양시 도시건설위원회 장경술 의원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세미나에는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이재현 의원을 비롯해 다수의 시의원과 한국빗물협회 회원사들이 참여했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장경술 시의원은 “최근 발생한 수도권 집중 호우와 안양시 도시 침수 상황을 계기로 안양시의 물순환 정책을 되돌아보고, 대안을 마련하고자 세미나를 추진했다”며 “이상기후로 인한 도시 침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안양시 물순환 기본조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조례를 준비 중인 장경술 시의원의 발제가 이어지고, 한국빗물협회 최경영 회장이 도시 침수의 원인과 해법을 설명한 후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최경영 회장은 이날 발제에서 도시 침수에 대한 해법으로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국내외 사례를 통해 다양한 근거를 제시했다.

한국빗물협회 최경영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안양시와 협회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정책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국빗물협회는 안양시의 도시 침수 예방과 물순환 도시 건설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inwater.or.kr

연락처

한국빗물협회
박성수 사무국장
010-8924-58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