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리눅스 운영 체제 대응 가능한 ‘MAPP-E for Linux’ 출시

캐논코리아, ‘MAPP-E for Linux’ 출시로 기존 윈도우 외 리눅스 운영 체제 보유 고객 서버 환경까지 대응 가능

MAPP-E 솔루션, 강화된 보안성과 뛰어난 편리성으로 최적의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통한 문서 보안 시스템

뉴스 제공
캐논코리아
2022-09-07 16:47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가 리눅스 서버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통합 문서 보안 시스템 ‘MAPP-E (MEAP Any Place Printing - Enterprise) for Linux’를 출시했다.

캐논코리아는 통합 문서 보안 시스템인 ‘MAPP-E’를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제안 및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했으나, 이번 신규 버전 출시로 리눅스(공개 OS)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들도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캐논코리아의 ‘MAPP-E’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기존 ‘MAPP-E’ 시리즈와 동일한 성능을 갖춘 캐논코리아의 ‘MAPP-E for Linux’는 기업 내 구축된 통합 서버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AnyPlace-Printing’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 인증만 거치면 문서 출력 실행 시 기업 내 모든 복합기에서 인쇄가 가능하며, 사용자 인증은 사원증(IC 카드), 생체, 모바일 인증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업무 효율성과 보안성도 모두 갖췄다. 운영 서버 장애 시 바로 장애 출력 전환 기능이 작동하기 때문에 업무 단절을 줄일 수 있다. 관리자는 사용자와 부서별 사용량 및 이력 조회로 특정 부서의 출력 사용량이 높은 경우 할당·제한 기능으로 출력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내부 운영 지표로 활용해 불필요한 출력을 차단하거나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보안성 측면에서는 기본 보안으로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의 복합기 접속을 차단하고, 인증 출력 기능으로 문서 간 혼재 방지 및 민감한 정보를 보호한다. 서버 기반의 워터마크 기능으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고, 모든 작업물의 특정 내용 검출 시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메일을 전송해 서버 해킹 등 회사의 기밀 내용 유출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스캔과 팩스 기능에서도 편리성을 더했다. 스캔 결과물은 기업 내 서버에 저장돼 사용자 개인 계정을 통해 스캔 문서를 검색 및 조회, 삭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송신된 팩스 문서도 서버에 저장돼 불필요한 스팸 문서가 자동 인쇄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으며, 회선별 중앙 정책을 적용할 수 있어 문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 솔루션 부문 담당자는 “윈도우 운영 체제의 한계를 뛰어 넘어선 이번 MAPP-E for Linux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 고객의 MPS 시스템 도입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의 마스터 플랜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효율적인 업무 관리 및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개요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1년까지 19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r.canon/

연락처

캐논코리아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박병호 차장
02-3477-64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