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공연 시행

금융교육 10주년을 맞아 지난 3년간 진행됐던 뮤지컬 순회공연 시행

뉴스 제공신한은행
2022-09-07 17:5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07일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충청남도 부여군 소재 부여정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지역사회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공연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진학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한은행 금융교육 10주년을 맞이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생활과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지원하자는 공감대로 지난 3년간 공연됐던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 작품 3편의 순회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작품은 △청소년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적금왕’ △청소년 대상으로 발생되는 금융사기와 불법 아르바이트 사례 중심의 예방교육 뮤지컬 ‘Bad Voice’ △청소년들의 불법 도박과 사금융 이용에 대한 위험사례를 중심으로 올바른 금융생활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외계인(외롭고 힘들더라도 계속 달리다 보면 인간 되겠지)’ 등 슬기로운 금융 생활과 올바른 금융 가치관 정립에 대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관심있던 뮤지컬 배우의 꿈에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했고 무대에 올라가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금융 뮤지컬을 준비하다 보니 나와 또래 친구들도 올바른 금융 생활을 통해 돈을 모으고 잘 지키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강현우 팀장
02-2151-33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신한은행

배포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