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프라이빗 뱅크, 케임브리지 패밀리 엔터프라이즈 그룹과 가족 기업의 2020년대 격랑 헤쳐갈 로드맵 제시

씨티 프라이빗 뱅크, 캠브리지 패밀리 엔터프라이즈 그룹에 글로벌 다세대 연구 의뢰

가족 기업과 가족의 격동의 2020년대 성공 여정 위한 주요 이슈와 혁신 전략 밝혀

뉴스 제공
Citi Private Bank 뉴욕증권거래소 C
2022-09-08 16: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가 7일 케임브리지 패밀리 엔터프라이즈 그룹(Cambridge Family Enterprise Group, 약칭 CFEG) 산하 연구·교육 부서와 협력해 1년 동안 연구한 결과를 담은 ‘가족 기업의 미래: 2020년대 격랑과 변화(The Future of Family Enterprise: Turbulence and Transformation in the 2020s)’ 보고서를 발표했다.

설문에 응한 가족의 3분의 2는 다음 세대들에게 미칠 영향을 포함해 앞으로 마주할 어려움에 대해 보통 또는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보고서는 이러한 주요 우려를 탐구하고 앞으로의 새로운 사고와 전략,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2020년대의 격랑으로 인해 대부분의 비즈니스와 산업이 중단되거나 최소한 심각한 영향을 받을 것이 분명하다. 복잡하고 초연결된 오늘날의 세계는 변화의 속도가 더 빠르고 혼란의 빈도도 더 잦다. 어디에서나 발생하는 위기는 전 세계적 파급효과가 있는 나비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가족 소유 기업과 패밀리 오피스에도 영향을 미치고 새로운 위협과 기회에 대처할 준비가 안 된 기업은 뒤처지게 될 것이다. 가족 운영 기업과 기업을 소유한 가족은 지속적인 강점과 회복력을 담보하기 위한 명확한 전략이 필요하다.

이다 리우(Ida Liu) 씨티 프라이빗 뱅크 글로벌 총괄은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글로벌 가족이 미래 세대에서도 계속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는 특히 오늘날의 기복을 극복하고 번영하는 진취적 가족을 위한 고유의 청사진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고서는 리더십 이양이라는 쉽지 않은 논의부터 신기술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가오는 도전과 기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가족 안에서 중요한 세대간 대화의 물꼬를 트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족 기업의 미래(The Future of Family Enterprise)’ 연구 및 인터뷰 조사에 따르면 진취적 가족은 격변의 시기를 예상하고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성공에 필요한 방식으로 변화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은 덜한 편이다. 일반적으로 미래 성공에 대해 낙관적인 반면, 수행 능력에 대한 자신감은 다음 세대(25년)보다 2020년대(10년)가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보고서는 가족 기업이 경로를 변경하고 효과적인 전략 방향을 설정할 방법을 설명해 가족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단기·장기 전략을 설계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글로벌 거시 환경의 변화와 가족 기업의 새로운 성공 공식의 핵심을 설명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5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1. 소유주 재정립 및 재정비: 빠르게 변화하고 초연결된 현재 세상에 대응할 준비가 된 소유주를 확보하는 것이 가족 기업의 성공을 위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2. 방향 전환 준비: 위협에 대처하고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방향을 전환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가족의 가장 결정적 특징이다.

3. 디지털 혁신의 가속: 강력한 디지털 역량이 건실한 재무 성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만큼 가족 기업도 이를 따라잡아야 한다.

4. 사회적 영향을 우선 순위화: 지역사회 활동이나 자선 활동, 지속 가능한 투자를 통해 사회적 영향에 총체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향후 10년간 가족 기업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5. 가족 참여 및 활성화: 성공을 위해서는 가족 지배구조의 모든 세대와 유형의 재능을 포괄하는 가족 문화를 개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존스 데이비스(John Davis) MIT 교수 겸 CFEG 회장(박사)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 세계에서는 책임 의식에 대한 가족의 사고방식이 달라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대의 바람직한 책임 의식은 전통적인 가족 사업을 보존하고 이어가는 데 초점을 맞추는 대신 가족의 가치에 따라 다양한 가치를 성장시키는 것으로 이해돼야 한다”며 “가족의 전통적 사업을 보존하거나 보존하지 않는 방안을 모두 포함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 세대는 다양한 자산과 활동을 통해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고 그렇게 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오늘날 가족은 소유 자산에 대해 민첩한 전략을 전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https://www.privatebank.citibank.com/future-of-family-enterprise)에서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 CFEG 개요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전 세계 부호와 가족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경을 초월한 맞춤형 프라이빗 뱅킹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총 고객 사업 규모가 약 5000억 달러에 달하는 이 프랜차이즈는 100개여국 50개 도시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고객이 자산을 유지·증식하고 자산 자금을 조달하는 한편 현금 유동성을 원활히 하고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유산을 지키고 가족 및 가족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 회사는 자본 시장, 관리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신탁 및 부동산 계획, 투자 금융, 은행 및 항공 금융, 예술 자문 및 금융, 스포츠 금융을 포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캠브리지 패밀리 엔터프라이즈 그룹(CFEG)은 가족 기업 및 가족 자산과 관련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기업이다. 1989년 존 데이비스(John Davis) 교수가 설립한 CFEG는 전 세계 부유한 가족이 여러 세대에 걸쳐 성공을 달성하고 변화하는 시대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고 리더십·자문·교육·연구 조직이다. 캠브리지 가족기업 연구소(Cambridge Institute for Family Enterprise, 약칭 CIFE)는 연구 및 교육 부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cfe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060060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ivatebank.citiban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
가브리엘 모랄레스(Gabriel Morales)
gabriel.morales@citi.com

CFEG
디나 드비노프(Dina Dvinov)
마케팅 매니저
ddvinov@cfe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