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밀란’ 창호 6종 환경부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 인증 취득

PVC창호 ‘밀란’, 창세트∙부속품∙마감재까지 친환경∙고성능 품질 인정 받아

높은 단열성·기밀성 1등급·유해물질 불검출 등 자격 기준 충족

한샘 ‘완성창’ 제조를 통한 총제적인 품질 관리로 제품 경쟁력 높여

뉴스 제공한샘 (코스피 009240)
2022-09-14 11:14
한샘 밀란 창호 모습
한샘 밀란 창호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4일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은 한샘 ‘밀란’ 창호 6종이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샘 PVC 창호 ‘밀란’은 창 세트(유리·프로파일)와 부속품, 마감재까지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했다.

‘환경표지인증’은 에너지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 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에 환경부가 친환경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대표적인 국가인증제도다. 한샘 ‘밀란’ 창호는 유리·프로파일로 구성된 창 세트뿐만 아니라 부속품과 마감재 등 세심한 부분까지 △높은 단열성 △기밀성(氣密性, 공기 차단 성능) 1등급 △유해물질 불검출 등 기준을 충족해 고기능·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한샘은 프로파일과 유리, 하드웨어 등을 하나의 공장에서 결합하는 ‘완성창’ 제조를 통해 창세트와 부속품, 마감재의 품질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며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밀란 창호는 실내의 따뜻한 열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고, 외부의 냉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 냉난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샘 창호 밀란은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맥스 로이(Max Low-e)’ 유리를 적용해 단열성과 우수한 기밀성을 인정 받았다. 맥스로이 유리는 은막(Silver Layer)을 두껍게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단열성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밀란 발코니 이중창은 일반창보다 두꺼운 26mm 두께의 복층 맥스로이 유리를 적용해 단열성과 기밀성을 더욱 우수한 수준으로 높였다.

창호와 부속품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품질을 인정받았다. 유리·PVC프레임 등 ‘창호’를 비롯해 핸들 등 ‘부속품’까지 모두 인체에 무해한 자재를 사용했다. PVC창호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Cd (카드뮴)·Pb (납)·Hg (수은) 성분이 검출될 수 있는 안정제를 넣는데, 한샘 밀란 창호는 Ca (칼슘)과 Zn (아연) 같은 무독성의 친환경 첨가제를 사용해 유해물질 ‘불검출’ 기준을 충족했다.

한샘 창호 밀란은 유리와 PVC 창틀을 고정하는 마감 부분까지 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실리콘 대신 고급 시스템 창호에서 사용하는 ‘가스켓(Gasket)’과 독일산 ‘글레이징 테이프(Glazing Tape)’를 사용해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였다. 외관도 오랫동안 마감부위 변색 없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샘 창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담, 설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 리모델링 전문가 RD (Rehaus Designer)가 한샘 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맞는 창호를 제안해주고, 한샘의 창호 시공 전문 인력이 제품 설치와 AS를 책임진다.

한편 한샘 창호는 지난해 ‘유로700’ 발코니 이중창과 ‘수퍼’ 발코니 이중창 등 총 14개 제품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고, 이번 밀란 발코니 이중창 6개 제품이 새롭게 인증을 따내며 총 20개 제품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조용한 한샘 SCM (Supply Chain Management) 본부장 상무는 “최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이 떠오르며, 자연 친화적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한 창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한샘은 우수한 기능과 친환경성을 갖춘 창호 제품을 선보이고, 한샘의 전문 시공인력이 설치, AS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한샘
홍보팀
이예인 대리
02-6470-37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