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코그나이트와 파트너십 체결해 세계 에너지 산업에 데이터 중심 솔루션 제공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결합해 고객 데이터 맥락화하고 가치 창출 속도 개선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09-15 11:30
런던/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뉴욕증권거래소: SLB)와 코그나이트(Cognite)가 슐룸베르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Enterprise Data Solution)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을 통합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코그나이트를 대표하는 산업용 개방형 데이터옵스(DataOps)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이번 파트너십에 힘입어 가스층, 유정, 시설의 데이터를 개방형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임베디드 인공지능(AI)과 첨단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해 생산을 최적화하는 한편 비용과 운영 공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라지브 손탈리아(Rajeev Sonthalia) 슐룸베르거 디지털통합부 사장은 “생산 영역의 운용 데이터는 적합한 규모의 맥락화(contextualization) 부족 및 복잡성 때문에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고객 자산”이라며 “슐룸베르거와 코그나이트는 흐름 보장,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맞춤형 AI 솔루션의 영역별 특화 애플리케이션에서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활용해 인사이트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출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말했다. 이어 “슐룸베르거와 코그나이트는 수중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결합해 상호 운용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맥락화하는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은 방대한 데이터를 규모에 적합하게 쉽게 이용하고 쇄신해 생산량을 늘리고 재정적 성과를 높이는 한편,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슐룸베르거는 핵심 상업 파트너가 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을 고객에게만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파트너들은 슐룸베르거가 수십 년간 축적한 디지털 솔루션 전문성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차별화된 기능을 활용해 호환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슐룸베르거의 영역 중심 AI, 사물 인터넷(IoT), 시뮬레이션 엔진과 코그나이트의 고성능 데이터 및 자동화 기술은 고객이 생산 자산의 수익을 앞당겨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기리시 리시(Girish Rishi) 코그나이트 최고 경영자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에너지 부문의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며, 플랫폼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더 손쉽게 달성할 수 있다”며 “우리의 파트너 생태계에 에너지 분야에서 전 세계에 입지를 다진 믿을 수 있는 기업 슐룸베르거를 맞아 영광”이라고 말했다.

슐룸베르거와 코그나이트는 먼저 에너지 분야의 생산 운용에 파트너십의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데이터 모델 관리와 TTV (time to value)를 개선하고 성과를 높여 자산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 슐룸베르거는 1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탐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나이트(Cognite) 개요

코그나이트는 전 세계 자산 집약적 산업의 전면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상황에 맞는 신뢰할 수 있고, 액세스할 수 있는 개방형 데이터로 기업에 빠르게 권한을 부여한다는 명확한 사명으로 설립된 글로벌 산업용 SaaS 기업이다. 산업용 데이터 및 도메인 사용자는 자사의 핵심 산업용 데이터옵스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협업해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제공하는 산업용 AI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 및 확장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cognit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을 팔로우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진술, 다시 말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담고 있다. ‘예상한다’, ‘일 것이다’, ‘생각한다’, ‘계획이다’, ‘추정한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다’, ‘목표’, ‘목적’, ‘기대’ 등의 표현과 이와 유사한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기술과 파트너십의 배치 및 예상 효과에 대한 예상이나 전망 등 그 정도가 불확실한 문제를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전략, 활동 또는 파트너십의 예상 혜택을 인지하는 역량 부족, 슐룸베르거가 10-K, 10-Q, 8-K 양식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최근 문서에 기재한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 등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이런 위험과 그 밖의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현실화(다른 전개 양상의 변화에 따른 결과)하거나 가정이 근본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으로 드러나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를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등을 반영할 의도나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30062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모이라 더프(Moira Duff)
대외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07
media@slb.com

코그나이트(Cognite)
미셸 홀포드(Michelle Holford)
글로벌PR 총괄
+47 (482) 90 454
+1 (512) 744-3420
michelle.holford@cognite.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