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데이터 활용 전문 연수 운영

엑셀 매크로 기반 전문가 교육 진행

2022-09-16 09:37
천안--(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6일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현욱)이 데이터를 이용한 디지털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전문 연수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연수는 1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6개 국립청소년수련원 내부 직원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하고,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엑셀 강의를 고안해 진행했다.

참가자 10여 명은 사용법도 잘 모르는 어려운 유료 툴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을 이용해 전달하려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시각화해 각종 보고서 작성이나 자료 작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연수 주요 프로그램은 숫자 데이터를 이해하고 제공 함수로 배우는 엑셀 계산법과 메뉴 기능을 이용한 매크로 기록 실행 편집 교육 과정으로 이뤄졌다.

비주얼 베이직 포 애플리케이션 문법을 이해하고, 코딩 규칙을 실습 및 응용해 모델 프로그램 개발까지 다양한 교육이 운영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 지도자는 “교육으로 끝나는 데이터 교육이 아닌, 실무에 직접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연수여서 뜻깊었다”며 “낮은 데이터 활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박현욱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은 “디지털 데이터 활용 역량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는 시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활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민간이나 유관 기관에 적극적으로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활동운영2부
류연서 과장
041-620-778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