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실시간 제어 및 산업용 네트워킹 위한 르네사스의 ‘RZ·T2 및 RZ·N2 시리즈 MPU’ 완벽 지원

혁신적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고성능 모터 제어에 필수적인 실시간 성능·산업용 네트워킹·기능 안전을 지원하는 차세대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2-09-16 10:3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도구 및 서비스 공급 회사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회사의 완전한 개발 툴체인 최신 버전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v. 9.30)이 Arm Cortex-R52를 기반으로 하는 르네사스(Renesas)의 RZ·T2 및 RZ·N2 시리즈 MP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IAR 시스템즈는 산업용 솔루션을 위한 르네사스의 모든 프로세서를 지원하게 됐다.

오늘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요건들은 매년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성능 요건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를 충족하려면 개발 워크플로의 능률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선택한 MCU·MPU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개발 도구가 필요하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엔지니어가 고성능 정밀 서보 모터와 같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한 최적화를 제공해 빠르고, 정확한 모터 제어 기능과 최신 산업용 이더넷을 단일 칩 상에 구현한 르네사스의 산업용 솔루션을 사용자가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멀티 코어 디버깅을 포함한 포괄적인 디버깅 기능을 통해 첫 번째 RZ·T2 시리즈 제품인 듀얼 Arm Cortex-R52 기반 RZ·T2M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IAR 시스템즈는 IEC 61508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TüV SüD가 인증한 기능 안전 에디션을 제공한다. 이 에디션을 활용해 르네사스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이중화 구성에 대한 필수 교차 진단을 포함해 자가 고장 진단을 위한 ‘인증된 자가 테스트 소프트웨어(Certified Self-Test Software)’와 ‘SIL3 시스템 소프트웨어 키트(SIL3 System Software Kit)’와 같은 기능 안전 솔루션을 위해 RZ·T2M을 올해 말에, 그리고 올해 8월 발표된 RZ·N2L을 2023년에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IAR의 통합 정적 코드 분석 툴은 IEC61508과 기타 보안 표준 측면에서 오늘날의 FA 개발에 필수인 MISRA-C 및 CERT 같은 코딩 표준도 준수한다.

RZ·T2M, RZ·N2L는 이더캣(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와 TSN 호환 3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를 장착하고 있어 점차 증가하는 산업용 네트워킹에 대한 수요를 충족한다.

IAR 시스템즈는 르네사스의 전체 MCU·MPU 라인업을 위한 개발 툴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며, 이번 최신 발표는 양 사의 오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르네사스의 히토시 시라카베(Hitoshi Shirakabe) 산업자동화사업부 부사장은 “RZ·T2M 및 RZ·N2L 사용자는 이제 고성능 통합 개발 환경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RZ·T2M 및 RZ·N2L은 고속, 고정밀, 실시간 모터 제어, 최신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며 “기능 안전 제고를 위해 곧 출시될 인증된 자가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SIL3 시스템 소프트웨어 키트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해 개발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툴의 인증된 기능 안전 에디션과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는 개발 관련 시간과 업무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IAR 시스템즈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와 고속 네트워킹은 제조 분야의 미래를 펼치는데 있어서 두 가지 핵심 구성 요소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산업 제어 부문에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관련한 모든 안전 표준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됐다”며 “르네사스와의 깊고 오래된 협력을 통해 우리는 산업 제어 시장 전반에 걸쳐 진정 혁신적인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었다. RZ·T2, RZ·N2 시리즈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은 양 사의 여정을 위한 당연한 절차”라고 밝혔다.

IAR 시스템즈 개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오늘을 위한 제품과 내일을 위한 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한다. 1983년부터 IAR 시스템즈의 솔루션들은 100만 건이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시스템즈는 스웨덴 웁살라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세계 각지에 영업 지사와 지원 지사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는 2018년에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수명주기 관리 분야 전 세계 선도 기업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를 인수했다. IAR 시스템즈 그룹은 나스닥 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미드 캡)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AR 시스템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AR 킥스타트 키트(IAR KickStart Kit), I-jet, I-jet Trace, I-scop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및 IAR시스템즈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