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중국 첫 탄소제로 산업단지에 EVx™ 중력 에너지 저장 플랫폼 배포 위한 2GWh 규모의 지시서 발표

중국 EPIC, CNTY가 발표한 5개 국가 탄소제로 산업단지의 핵심 에너지 저장 기술로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 배치 가속 시사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2-09-16 14:30
루가노, 스위스/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력망 규모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뉴욕증권거래소: NRGV)가 15일 중국에서 EVx 중력 에너지 저장 플랫폼 개발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초기 2GWh의 중력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와 중국 내 탄소제로 산업단지에 에너지 볼트의 에너지 복원 센터(Energy Resiliency Centers, 약칭 ERC)를 배치하는 내용의 지시서가 발급됐다. 센터에는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이 배포된다.

EIPC(중국투자협회의 정책 중심 지원 조직)는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과 손잡고 중국 천양(China Tianying)(중국선전거래소: CNTY) 및 선별된 지방 정부와 협력해 국가 탄소제로 산업단지 5곳을 개발할 예정이다. 일부는 중국 전역에서 그간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았던 경제 지구에 건설된다. 산업 단지는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이 추진하고 있는 의무적 기후 변화 및 환경 정책인 ‘2030 탄소 배출 정점’과 ‘2060 탄소 중립’(통상 ‘30-60’으로 불림) 정책을 뒷받침하게 된다. 탄소제로 산업단지와 에너지 볼트의 EVx 플랫폼 배치는 ‘30-60’ 목표를 향한 중국의 노력을 가속하기 위한 것이다.

2022년 2월 발표된 대로 에너지 볼트와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올 초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이뤄진 기업공개(IPO)에 따라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중국에 배포하기 위한 라이선스 계약과 로열티 계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상하이 외곽의 루둥성에서 최초의 25MW, 100MWh 시스템 건설에 즉시 착수했다. 착공은 2022년 3월 이뤄졌다.

가장 먼저 발표된 부지는 토착 소수 민족의 상당수가 거주하는 내몽골 통 리아오시 인민 정부와 연계해 지역 산업 개발을 지원하는 2GWh 시스템으로 확정됐다. 이 협정은 2022년 3월 발표된 중국의 새로운 ‘고비 사막 재생 이니셔티브(Gobi Desert Renewable Initiative)’와 광범위한 경제 개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주요 단계다. 개발 목표는 고비 사막에 대한 중국의 에너지 및 경제 정책에 따라 소외된 지역의 경제적 번영을 가능하게 하는 계획을 포함한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지시는 청정에너지로 전환하고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중국 전역에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배포하겠다는 강력한 지지와 수요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틀라스 리뉴어블과 CNTY, EIPC와 함께 전력망 복원력 및 중국 국가 전력망에 대한 재생 에너지 공급을 위해 최초의 100MWh EVx 시스템을 배포하는 프로젝트가 계획보다 빠른 속도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이번에 발표된 대로 중국에서 EVx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하고 배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지시에 따라 중국 전역에 에너지 볼트의 중력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기술을 추가로 배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얀 성준(Yan Shengjun) 중국 천양 회장은 “중국 천양은 에너지 볼트와 경영진 차원에서 탄탄한 제휴관계를 구축했고 루둥에 위치한 중국 천양 최초의 25MW, 100Wh 상용 확장 시스템을 통해 지역 공급망과 기타 효율성 영역을 확장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 볼트와 CNTY가 향후 중국 및 에너지 볼트의 타 지역 확장 계획에 따라 협력할 모든 프로젝트에서 시공성과 자본 비용 최적화를 더욱 향상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얀 회장은 “탁월한 선구자인 로버트 피코니 회장과 에너지 볼트가 중국 천양을 파트너로 선택해 중국과 세계에 큰 의미가 있는 ‘30-60’ 국가 정책에 도움이 되려는 노력을 지원해줘서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 지(Zhang Jie) EIPC 사무총장은 "EIPC는 국내외 모든 당사자가 경제 발전 목표를 가능케 하는 이점을 제공할 ‘30-60’ 목표를 적극적으로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릭 팡(Eric Fang) 아틀라스 리뉴어블 CEO는 “중국은 재생 가능 전력을 생산하기 위한 투자가 해당 전력을 생산하는 지속적 비용 및 재생 가능 전력을 저장할 필요성과 균형을 이뤄야 함을 주지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생산과 소비 사이의 전력 손실은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송전과 전력망 액세스 경쟁에서 국가 전력 손실의 6-10%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팡 CEO는 “에너지 볼트는 중력 저장 기술과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해 전력 관리의 중요한 문제를 다수 해결한다”고 강조하고 “이들 솔루션은 전력 및 전력망 효율성의 경제적 배분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닐 부시(Neil Bush) 아틀라스 리뉴어블 회장은 “출력 변동성은 재생 에너지 전환에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 중력 저장 솔루션을 배포하겠다는 중국의 약속과 중국 최초의 EVx 탄력성 센터 건설을 위한 기술팀 간 협력은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세계적 협력의 증거”라고 강조했다.

에너지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복원력을 유지하면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기업이다. 에너지 볼트의 독보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 배터리 저장 기술 및 에너지 저장 관리 및 통합 플랫폼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너지 볼트는 폐기물 통합 능력으로 친환경 재료를 유익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의 청정에너지 전환과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ergyvaul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에너지 볼트의 미래 확장, 배포 및 역량에 관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내포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 보도자료의 진술과 실제 결과를 크게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요인은 상당히 많으며,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한 프로젝트에 따른 에너지 볼트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의 배포와 관련된 위험; 에너지 볼트가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한 프로젝트를 위한 설비,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및 BOP 서비스 공급과 관련된 위험; 프로젝트가 에너지 볼트의 첫 배포이며 이에 따라 시스템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결제 진행을 위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된 프로젝트의 예상치 못한 지연; 프로젝트의 적기 완공 또는 일정 준수 여부; 일반 시장의 전개 및 변화; 코로나19의 계속된 영향; 정치, 경제 및 사업 조건; 배터리 구동 프로젝트의 수요에 대한 경쟁 기술의 영향 등을 포함한다. 그 밖에 회사의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에너지 볼트가 2022년 8월 8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022년 6월 30일 마감하는 분기에 대해 제출한 10-Q 양식 분기 보고서의 ‘위험 요인’과 ‘경영진단보고서(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 항목에 기재돼 있으며 이는 회사 웹사이트(investors.energyvault.com)와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회사가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다른 서류에도 명시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보도 시점을 기준으로 입수된 정보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규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도 날짜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50057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볼트(Energy Vault)
투자 문의
energyvaultIR@icrinc.com

미디어 문의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