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경복초등학교,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한 산학 협력 체결

2022-09-19 07:00
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9일 --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와 경복초등학교(교장 김정곤)는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은 서울 경복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진행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서울 광진구에 있는 경복초등학교는 1965년 개교한 사립 초등학교로, ‘메이커 교육’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초등 교육 과정에 적용해 학교 전체가 스마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AI 교육 프로그램 협력 및 연구 △AI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AI 알고리즘과 경복초등학교의 메이커 AI 교육 과정을 융합해 초등학생에게 AI 기반 에듀테크(교육+기술) 플랫폼 개발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AI라는 단어가 우리 삶에 친근하게 다가왔지만, 정확히 어떤 것인지 제대로 교육을 해주는 곳은 없다. 같은 학부모 입장에서 학생들이 더 실질적으로 느낄 AI 교육을 해서 스스로 느끼고 공부할 수 있는 에듀테크의 개발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AI 교육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이번 협약 소감을 밝혔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삼성전자, LG 전자 B2B 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으며 △RA 테스트베드 1위 △스타트업 월드컵 TOP 10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수상 등과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 등으로 나스닥 TV에 보도된 이력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개요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인공지능(AI) 스스로 재테크를 수행하는 ‘하이버프 재테크’ 솔루션이 업계 최초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으며 △금융 당국의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으로 나스닥 TV 보도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ighbuff.com

연락처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마케팅팀
이보윤 과장
1855-45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블루바이저시스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