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글로벌 마케팅 임원 인사 발표

존 버크 바카디 최고 마케팅 책임자 은퇴

네드 더건을 존 버크 후임으로 승진 발령하고, 캐시 파커가 관장하는 포트폴리오 확대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2-09-19 11:30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비상장 주류 제조사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이하 바카디)가 글로벌 마케팅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바카디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 겸 바카디 글로벌 브랜드 리미티드(Bacardi Global Brands Limited) 사장인 존 버크(John Burke)는 2022년 말 은퇴할 예정이다. 버크는 약 28년간 럼주 브랜드 바카디(BACARDÍ®), 뭄바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마티니(MARTINI®),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듀어스(DEWAR’S®) 등 바카디를 대표하는 여러 브랜드를 진두지휘했다.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 바카디 최고 경영자는 “버크는 뛰어난 전략적 마케터로서 바카디가 여러 브랜드를 활성화하고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쳤으며, 수년간 역량 강화 및 브랜드 자산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조직을 구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바카디 브랜드는 버크의 리더십에 힘입어 마법 같은 순간을 여러 번 맞았다”며 “버크가 남긴 유산은 바카디의 자랑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버크는 “재직하는 내내 많은 기회를 선물해 준 바카디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바카디에서 근무하는 동안 뛰어난 임직원들과 일하며 배울 수 있었고, 임직원들도 나를 통해 도움을 얻었길 바란다”며 “바카디 브랜드 강화 및 성장에 열과 성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이룬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바카디의 무궁한 발전과 성장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바카디는 버크를 이을 바카디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 겸 바카디 글로벌 브랜드 리미티드 사장으로 네드 더건(Ned Duggan)을 승진 발령하기로 했다. 네드는 2017년부터 럼주 브랜드인 바카디를 이끌었으며, 이후 글로벌 수석부사장을 역임했다. 네드는 앞으로 바카드 브랜드와 마티니, 듀어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코냑 뒤세(D’USSÉ) 등도 관장할 예정이다. 브랜드팀 매니저로 시작해 바카디에서 17년간 근무한 네드는 이번 승진으로 경력의 정점에 올라서게 됐다. 네드는 듀워스(DEWAR’S®), 그레이 구스(GREY GOOSE®), 뭄바이 사파이어, 옥슬리(OXLEY®), ST-저메인(ST-GERMAIN®), 뒤세 등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며 경력을 쌓았다. 네드는 런던으로 근무지를 옮긴 후 글로벌리더십팀(GLT)에 합류하게 되며,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 최고 경영자가 네드의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네드는 “바카디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임명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바카디에서 경력을 쌓으며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바카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발전시키고 성장시킬 다음 단계의 여정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보드카 브랜드 그레이 구스와 패트론, 카사도레스 등 테킬라 포트폴리오의 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캐시 파커(Kathy Parker)가 버크가 은퇴한 이후 뭄바이 사파이어도 관장할 예정이다. 캐시는 현재 GLT 소속이며, 마헤시 마드하반 최고 경영자가 캐시의 업무 보고를 받는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는 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제조업체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 개의 브랜드와 상표로 구성돼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뭄바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와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약 160년 전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10개 국가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웹사이트(http://www.bacardilimited.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60053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리미티드(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jmerz@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