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오프라이즈 공모전, 장애와 모빌리티 사업 발굴 이끄는 ‘마이더스 손’들이 떴다

동그라미재단, 장애·모빌리티·R&D 전문가, VC까지… 분야별 전문가 24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위촉

아이디어 솔루션 코칭 워크숍, 베테랑 VC 케이그라운드 벤처스 윤두원 파트너 멘토로 나서

권치중 이사장, 지원자들의 솔루션 발전부터 창업 기반 지원까지 원스톱 멘토링 총력

뉴스 제공
동그라미재단
2022-09-19 14:00
서울--(뉴스와이어)--동그라미재단이 2022 O-Prize: Good Mobility 공모전 심사위원단 24인을 위촉했다.

심사위원단은 ‘장애+모빌리티’ 부문에 재활공학의 선두 주자인 대구대학교 재활공학과 이근민 교수.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4.5kg의 수동휠체어용 전동 키트 제작 스타트업인 토도웍스 심재신 대표. 주영섭 전 중기청장, 신경호 전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장을 포함한 12인 및 각 분야별 전문가 총 24인을 위촉했다.

또한 워크숍 멘토로 케이그라운드 벤처스 윤두원 파트너를 위촉해 지원자들의 솔루션 발전부터 창업 기반 지원까지 원스톱 멘토링에 총력을 다한다는 의지를 선보였다. 케이그라운드 벤처스는 과학기술사업화 전문 VC(벤처캐피털)로 모빌리티, 환경 등 첨단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기술을 조기에 발굴하고 투자하는 스케일업 팁스 및 포스트 팁스 공동운영사이다.

공모 접수된 제안서는 유사성, 중복성, 노이즈(제안 양식 부합 여부) 등을 판단해 사전 스크리닝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10개 팀)는 아이디어+솔루션 코칭 워크숍을 거쳐 데모데이 경연을 위한 최종 제안서를 제출한다. 데모데이 경연 최종 심사는 아이디어의 파급효과, 혁신성, 시급성, 실현 가능성을 심사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 팀을 결정하게 된다.

동그라미재단 권치중 이사장은 “공모전은 지원자들의 솔루션을 검토해 발전-투자-사업화 단계까지 발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그라미재단은 코칭 워크숍에서 테마 관련 전문가뿐만 아니라 베테랑 VC와 AC (액셀러레이터)를 멘토로 보강해 지원자들이 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O-Prize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해 솔루션이 구현되는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출발한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올해는 ‘장애+모빌리티’를 지정 테마로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 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여줄 모빌리티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 사회 문제 중 어떤 것이든 해결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자유 테마’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종 수상 팀인 대상(1개 팀)에게 최대 5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상(1개 팀)은 최대 1000만원, 우수상(3개 팀)에게는 각각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본선 진출자 10개 팀에게 아이디어 발전지원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이달 30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사회의 문제 해결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두를 위한 다른 생각 O-Prize

O-Prize는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고 솔루션으로 구현되는 과정을 지원하는 동그라미재단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2018년 시작된 O-Prize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라이즈 플랫폼’으로서 사회문제에 대한 창의적 해법이 실현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2022 O-Prize는 주요테마인 ‘Good Mobility (장애+모빌리티)’와 ‘자유테마’로 모집한다.

동그라미재단 개요

동그라미재단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져야 하며, 그것이 바로 우리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출발점’이라는 가치 아래 2012년 안철수 출연자가 121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 재단이다. 설립 이후 혁신기술 개발지원, 지역 사회적기업 육성, 창업교육, 연구사업 지원 등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오프라이즈 공모전 홈페이지: https://www.o-prize.com/

웹사이트: http://www.thecircle.or.kr/

연락처

동그라미재단 홍보대행
하쿠다
임예빈 대리
064-743-8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