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게임 동아리, ‘대한민국청소년게임잼’ 대상 수상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소속 게임 개발 동아리 ‘레스트샵’ 김성훈, 강산 청소년 수상 쾌거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개발 대회에서 전국 참여자 중 대상 차지해
동아리 활동에서 쌓은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구체적인 진로 활동이 값진 성과로 이어져

2022-09-20 10:23
  • 2022 미디어 동아리 소개 동영상

  • 2022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의 게임 개발 동아리 ‘레스트샵’ 김성훈, 강산 청소년이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의 게임 개발 동아리 ‘레스트샵’ 김성훈, 강산 청소년이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0일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이하 스스로넷)는 게임 개발 동아리 ‘레스트샵’ 김성훈, 강산 청소년이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은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전국 17세부터 19세 청소년 100명이 참가해 5명씩 20팀을 이뤄 정해진 주제에 맞는 게임을 개발해 시연하고, 평가받는 게임 개발 행사다.

수상한 김성훈 청소년은 게임 콘셉트와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으로, 강산 청소년은 코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으로 참여해 다른 청소년 3인과 팀을 구성해 디펜스 게임 ‘왓포’를 개발해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훈 청소년은 “스스로넷 동아리 레스트샵에서 해온 팀 개발 활동 덕분에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을 쌓았기에 더욱 큰 성취를 이룬 것 같다”며 “팀원들의 활약 덕분에 큰 상까지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기관장은 “센터로서도 가장 빛나는 성취는 바로 청소년들의 경험의 확대와 성공 경험을 쌓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이 관심 미디어 주제에 필요한 교육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스로넷이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 혜택 및 미디어 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스스로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 미디어 활동, 미디어 중독 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언론 연락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미디어제작팀
조찬양
070-7165-1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