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팩바이오, 디지털병리 & AI 학회에서 뇌종양 병리조직 진단 기술 소개

2022-09-22 10:00
  • 몰팩바이오 부스에서 최근 등록한 특허와 논문을 소개하고 있다

    몰팩바이오 부스에서 최근 등록한 특허와 논문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몰팩바이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호텔에서 열린 제6회 국제 디지털병리 & AI 아시아 학회(6th Digital Pathology & AI Congress Asia)의 기업 소개에 참가해 AI 기반 뇌종양 진단 기술을 전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는 국내 디지털병리 진단 의료기기 개발 스타트업 등이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등 2차원 위치 정보를 활용하는 대용량 분자진단장비 업체도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

몰팩바이오는 기존 1차원적인 분자진단을 넘어서 2차원 위치 정보를 활용하는 이미지 기반에서 새로운 바이오 마커를 발굴하는 데 주목해왔다. 특히 거의 모든 분류가 유전자에 기반을 두는 뇌종양 분야가 제일 관심이 갔다.

몰팩바이오의 윤길중 대표는 “바이오 업계의 신생기업으로서, 국제 디지털병리 & AI 학회에 참가해 아직 국내에서 널리 알려지지 않은 뇌종양 병리진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국내외 디지털병리 기술시장을 개척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몰팩바이오는 2020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부터 AI 훈련 데이터의 이미지 합성 기술 이전 씨드 투자를 받았으며, 현재 중소기업벤처부 스타트업 투자기반 연구개발 지원사업인 TIPS 과제 및 보건산업진흥원의 디지털 병리 기반의 암 전문 AI 분석 솔루션 개발과제를 지속 수행하고 있다.

몰팩바이오 개요

2019년 설립된 몰팩바이오는 유전체, 인공지능(AI), 합성 데이터 생성 기술을 활용, 고형암 병리 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한다. 기술 관련 특허 2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TIPS 과제 및 보건복지부 AI 병리 개발 등 9억 여원의 정부 과제에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lpax.com/

언론 연락처

몰팩바이오
연구개발부
전재근 팀장
070-4193-85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