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화곡청소년센터, GS건설-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원으로 ‘즐거운 방과후 교실’ 23호점 완공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 학습 환경 개선 사업으로 진행

2022-09-22 11:50
서울--(뉴스와이어)--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는 GS건설의 후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이 진행하는 ‘즐거운 방과후 교실’ 사업의 23호점으로 선정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 학습 환경 개선 공사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GS건설(대표이사 임병용)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인 ‘즐거운 방과후 교실’은 지역 내 어려운 환경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을 개보수하고, 학습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즐거운 방과후 교실’ 학습 환경 개선 공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도장 공사와 냉난방기 설치를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젝터를 비롯한 다양한 수업 기자재를 설치해 쾌적한 수업 환경을 조성했다.

즐거운 방과후 교실 23호점으로 선정된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을 위해 평소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학습 지원, 생활 관리 등 청소년들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상영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학습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더 나은 환경에서 희망을 갖고 조금 더 용기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화곡청소년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관리를 통해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과 협력·지원해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gyouth.or.kr/

연락처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박강수
02-2061-32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