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머크,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 발표

2022-09-22 14:35

네르비아노, 이탈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NMS 그룹의 자회사로 혁신적인 암 치료법의 발견 및 개발에 주력하는 임상 단계 회사인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 S.r.l.)가 머크 헬스케어(Merck Healthcare KGaA. 이하 ‘머크’)와 고도로 선택적인 차세대 뇌 투과 PARP1 억제제인 NMS-293에 대한 라이선스 옵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PARP(폴리[ADP-리보스] 중합효소)는 DNA 손상 복구의 핵심으로, PARP 억제제는 BRCA 돌연변이인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췌장암 등 상동 재조합 복구(homologous recombination repair) 결핍 종양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NMS-293은 1세대 PARP 억제제보다 뇌 침투성을 높이고 더 선택적으로 설계된 경구용 PARP1 억제제다. 혈액학적 부작용이 더 낮을 것으로 기대되는 NMS-293은 단일 제제뿐 아니라 DNA 손상 축적 제제와 조합해 다양한 종양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테모졸로마이드(TMZ)와 병용해 의학적 요구가 매우 높은 뇌종양인 BRCA 돌연변이 종양 및 재발성 교모세포종(GBM)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초기 단계의 임상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머크는 NMS에 최대 6500만달러의 조기 지불금(선불 및 옵션 행사 수수료)을 제공할 예정이다. NMS는 특정 개발, 규제 및 상업적 이정표 달성에 대한 대가와 머크의 순매출에 대해 단계적인 로열티를 받는다. 또 옵션 행사에 맞춰 머크에 NMS-293을 연구,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할 수 있는 독점권을 부여한다.

위그 돌고스(Hugues Dolgos, 약학박사) NMS 및 NMS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NMS-293은 임상 단계에 진입한 최초의 차세대 PARP1 억제제다. 고유한 특성으로 뇌종양과 같이 PARP 억제제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종양 환경에서 화학요법, DNA 복구 억제제 또는 ADC와 같은 다양한 DNA 손상 축적 제제와 병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NMS는 업계 최초의 고유하고 독점적인 플랫폼과 최상의 자산을 구축하고 NMS-293을 구심점으로 PARP와 같이 새로운 표적 등급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제품 상용화를 위한 발판을 다진 DNA 복구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 머크가 우리 프로그램의 가치를 극대화할 최적의 파트너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자줄리나(Victoria Zazulina, 의학박사) 머크 헬스케어 사업부 종양학 개발 부문 총괄은 “PARP 억제제가 보여준 치료 효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PARP1 프로그램이 성공한다면 개선된 혈액학적 이상 반응 프로파일로 기존 PARP 억제제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선택적 PARP1 억제제를 발견하고 진전시키기 위한 NMS의 노력과 DNA 손상 반응 메커니즘을 수정하는 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머크의 심층적인 전문 지식이 결합한다면 연구 중인 치료제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NMS와 머크는 옵션 기간 동안 NMS-293의 단독 및 병용 요법에 대한 임상 개발을 위해 협력하며 NMS는 글로벌 임상 시험의 설계, 후원, 수행 및 자금 조달을 담당한다.

NMS-293 개요

NMS-293은 경구용 PARP1의 소분자 억제제로 현재 BRCA 테모졸로마이드(TMZ)와 함께 단일 약제로 돌연변이 종양 및 매우 높은 의학적 요구가 있는 뇌종양인 재발성 교모세포종(GBM) 환자의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임상 시험의 초기 단계에 있다.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 개요

에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 S.r.l., 약칭 ‘NMS Srl’)는 종양 치료를 위한 소분자 신화학 물질(NCE)의 발견 및 임상 개발에 주력하는 업체다. 새로운 작용 기전과 약물 표적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으로 암 환자에게 업계 최고의 맞춤형 의약품을 공급한다. 현재 파이프라인은 검증된 키나제(kinase) 플랫폼에서 출발한 신약(NCE)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초기 전임상에서 임상 단계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자체적으로 또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고 있다.

NMS Srl은 생명공학의 유연성과 대형 제약회사의 품질을 결합한다.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은 글로벌 비전과 연구, 약물 발견 및 임상 개발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갖춘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로 구성된 직원을 이끌고 있다. NMS 그룹 계열사인 엑셀레라(Accelera, [AdMet]) 및 네르파마(NerPharMa, 제조)를 통해 약물 개발에 필요한 모든 부분에 관여하고 있다.

회사의 키나제 약물 발견 플랫폼을 강점으로 한다. 이는 엔코라페닙(encorafenib), 엔트렉티닙(entrectinib) 등 최근 승인받은 혁신적인 의약품에 대한 IP 권리를 라이선싱할 수 있도록 하는 광범위한 지식재산권, 약물 발견 노하우 및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NMS Srl은 새로운 약물의 조기 발견에서 임상 개발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학계 및 임상 연구원뿐 아니라 전 세계의 업계 파트너와 협력한다. 또 유망한 임상 개발용 자산의 라이선싱 기회와 함께 다양한 지역에서 제품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NMS 그룹 개요

NMS 그룹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종양학 연구 개발 회사다. 400명의 직원 중 절반 이상이 혁신적인 연구, 개발 및 제조에 전념하고 있다. NMS 키나제 억제제 발견 플랫폼과 항체 접합 페이로드 플랫폼은 그룹 혁신의 원동력으로 개인 맞춤형 치료 분야에서 NMS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NMS에서 처음 발견한 엔트렉티닙은 NTRK1/2/3 및 ROS1 의존성 고형 종양을 치료하기 위한 표적 키나제 억제제로, 현재 로슈 그룹의 일원인 이그니타(Ignyta)가 모든 주요 시장에서 상용화 승인을 받았다. 이는 NMS 그룹의 신약 발굴 플랫폼이 가진 경쟁력을 더욱 명확하게 입증한다.

NMS 그룹은 3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 NMS S.r.l.은 FIC/BIC에 중점을 둔 약물 연구 및 개발 업체로 12개 이상의 항암 프로젝트로 이루어진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 중 3개는 현재 초기 임상 개발 단계에 있다. 나머지 두 자회사는 전임상 CRO 업체인 엑셀레라와 임상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며 API 및 의약품을 제조하는 네르파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10050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rviano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네르비아노 메디컬 사이언스(Nerviano Medical Sciences S.r.l.)
시드니 덩(Sidney Dung)
Sidney.dung@nmsgroup.it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