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 ‘제3회 지니어워즈’ 수상

‘친환경‧디지털로 조선산업 패러다임 혁신해 불황 극복 기여’ 공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더 노력할 것”
상금 1만달러 전액,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 기부하기로

2022-09-22 15:21
  •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한영석 부회장(오른쪽)이 전라북도 전주에서 열린 제3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왼쪽은 김관영 전북도지사)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한영석 부회장(오른쪽)이 전라북도 전주에서 열린 제3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왼쪽은 김관영 전북도지사)

울산--(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 등으로 ‘제3회 지니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영석 부회장은 22일(목) 전라북도 전주에서 개막한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
 
한영석 부회장은 친환경·디지털로 조선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장기 불황을 극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한 부회장은 “과감한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한영석 부회장은 상금 1만달러 전액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현대중공업그룹 임직원들이 급여의 1%씩을 기부해 마련한 기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한영석 부회장이 기부한 상금은 전북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9월 22일(목), 23일(금) 이틀간 열리는 ‘제3회 지니포럼’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전라북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경제 포럼이다.
 
지니어워즈는 세계 경제·금융 분야에 공적이 있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오바마재단과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이 각각 1회와 2회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hhi.co.kr

언론 연락처

현대중공업
홍보팀
이민규 사원
052-202-22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