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공식 후원

모네, 피카소 등 유명 화가의 작품이 전시되는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후원
9월 21일부터 23년 2월 26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진행

출처: 신한은행
2022-09-22 16:15
  • 왼쪽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윤범모 관장과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윤범모 관장과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개최된 ‘MMCA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전시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건희 컬렉션은 모네, 피카소, 고갱, 르누아르 등 총 8명의 작가들이 활발히 활동했던 파리를 모티브로 구성돼 회화와 도자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을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

신한은행은 이번 후원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전시회를 무료로 개방하는 국립현대미술관과 문화예술 분야 지원을 협력하고,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Shinhan Young Artist Festa’와 서울문화재단과 협약해 김현우 작가와 같은 장애 예술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기획전시 등도 지속한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신한은행은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예술인재를 육성하는 것과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메세나 활동이 무엇인가에 늘 고민이 많다”며 “앞으로도 한국 문화예술이 발전하고 세계적인 위상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8월 26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장 윤범모)에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또한 신한은행은 미술 분야뿐만 아니라 국내 클래식 영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14년째 개최 중인 ‘신한음악상’이 있으며 중고생들과 발달장애인들에게도 클래식 연주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강현우 팀장
02-2151-33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