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소이랩, 리빙랩 참여팀의 저출산 극복 오프라인 강연 지원

대구시 주민연합형 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강연 진행

2022-09-23 17:36
  • 대구시 주민연합형 대학육성사업 리빙랩 프로그램인 저출산 극복 오프라인 강연이 성공적으로 열렸다

    대구시 주민연합형 대학육성사업 리빙랩 프로그램인 저출산 극복 오프라인 강연이 성공적으로 열렸다

대구--(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3일 -- 대구시 주민연합형 대학육성사업 운영사인 협동조합소이랩이 리빙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프로그램 참여 팀을 선정하고, 저출산 극복 오프라인 강연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들의 상상과 아이디어를 지역 사회 문제 해결과 미래 신산업 육성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주민연합형 대학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올해도 총 5개 팀을 선정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 활동인 리빙랩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협동조합소이랩이 성공적인 리빙랩 사업의 활동과 성과를 위해 사업을 위탁 운영해 사전 교육과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해당 리빙랩 사업에는 대구대학교 난임연구소(주관 기관), 대구마리아병원(참여 기관), 난임연구소 실무 담당인 박효진 교수와 디에이블 소지영 대표가 주민 대표로 참여했다.

선정 팀 중 하나인 대구대학교 난임연구소는 대구 지역 저출산 극복을 위해 리빙랩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해당 팀은 2021년도 수행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 2022년 연속 사업으로 선정됐다. 육아, 임신에 집중돼 그간 소외된 난임 인구를 위한 전문 클래스를 운영한다.

해당 리빙랩 사업의 하나로 9월 23일에는 대구시청 별관 지식발전소에서 ‘제3회 소중한 선물을 기다리는 마음, 난임 바로 알기’란 주제로 열렸으며, 난임 전문의와 난임자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대구의 대표 난임 의료 기관인 대구마리아병원의 전문가(박지은 원장, 정학준 팀장) 및 건강한 난임 식단(식품영양학과 김윤희 교수), 난임우울증상담센터(최경진 팀장) 특강이 이어졌고, 난임 간식으로 유명한 한큐 주스를 응용한 건강 푸딩, 난임 우울증 상담 등 다양한 체험 공간과 상품을 제공했다.

대구대학교 난임연구소는 영남권 지역 20여 개 난임 전문병원과 함께 핵심 인력 양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부 출연 연구원 및 난임 관련 산업체와의 적극적인 연구 교류 및 산학 협력을 수행하고 있다.

디에이블은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난임, 고위험 임신, 아동 비만, 월경기 건강 등 건강 돌봄에 특화된 기업으로 올해 난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구덕본 소장과 소지영 대표는 “지난해 행사 운영 경험을 토대로 난임자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강좌를 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난임 지식 전달을 넘어 누구보다 힘겨움을 견디는 난임자를 위해 즐겁고 유쾌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oilabcoop.kr

언론 연락처

협동조합소이랩
기업부설연구소
김형준 소장
053-941-90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