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거래기업 대상 퇴직연금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우리금융그룹(회장 黃永基, www.woorifg.com)은 7일 오전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계열사 거래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오는 12월 도입 예정인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거래기업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우리은행, 우리투자증권, 광주은행, 경남은행, 우리자산운용의 거래기업퇴직연금 담당자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金鍾郁 우리금융 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권오성 휴잇어소시에이츠 수석컨설턴트와 백경호 우리자산운용 대표의 강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리은행과 업무를 제휴한 세계적인 퇴직연금 컨설팅전문회사인 휴잇어소시에이츠의 권오성 수석 컨설턴트는 ‘퇴직연금제도의 설계와 위험관리’에 대해, 白暻昊 우리자산운용 대표는 ‘퇴직연금의 효율적인 운용방안’에 대해 강연하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체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참석한 거래기업 관계자들은 확정급여형(DB)과 확정기여형(DC) 중 어떤 것이 유리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컸으며, 이와 관련하여 해외의 퇴직연금제도 운영 현황은 어떤지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설명회가 퇴직연금에 대한 거래기업의 이해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함께 기업 특성에 맞는 퇴직연금 설계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개요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금융산업 변화추세에 부응하고 국제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금융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2001년 4월 우리나라 최초의 금융지주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출범 이후 우리금융그룹은 은행부문의 비약적인 성장과 M&A, 합작투자 등을 통한 지속적인 비은행부문 사업확충으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1년 3월 현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우리투자증권, 우리아비바생명, 우리자산운용, 우리파이낸셜,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금융정보시스템, 우리에프앤아이, 우리프라이빗에퀴티 등 뛰어난 영업력과 성장기반을 갖춘 11개의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연락처

우리금융그룹 홍보팀 이원철 부부장 2125-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