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시, 국제협력 촉진 위한 글로벌 스마트 항구 포럼 개최

2022-09-26 16:15
전 세계의 항구 도시들이 가오슝시가 주최한 글로벌 스마트 항구 포럼에 모여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교류를 나눴다
전 세계의 항구 도시들이 가오슝시가 주최한 글로벌 스마트 항구 포럼에 모여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교류를 나눴다
가오슝,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6일 -- 대만의 해양 및 항구 수도로 알려진 남부 도시 가오슝(Kaohsiung)은 대만의 해양 기술 발전을 위한 최고의 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가오슝시는 최근 몇 년간 시간과 산업의 변화에 따라 미래의 산업에 대응하고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주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가오슝 항구를 산업 항구에서 사람 중심의 허브로 전환하며 첨단 반도체 산업 및 5G-지원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전략적인 지능형 솔루션을 구현하려 매진하고 있다.

가오슝시는 2016년에 항구 도시의 경제 성장을 이끌 대만 최초의 국제 플랫폼인 글로벌 항구 도시 포럼(GHCF)을 출범했다. 2년마다 열리는 이 포럼에는 전 세계 주요 항구 도시의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도시의 경제성장에 대한 문제와 해양 기술, 스마트 항구, 스마트 시티 개발에 대해 논의한다. 또 경제, 사회, 문화, 지식, 재능 및 기타 자원을 활성화하고 항구 도시의 청정 경제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노력한다. 가오슝시는 이 포럼을 통해 25개국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제 교류를 촉진하는 허브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세계 경제와 도시 개발에 큰 영향을 끼쳤지만 스마트 기술 애플리케이션과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도 했다. 가오슝 전시 센터(Kaohsiung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제3회 포럼에서 첸치마이(Chen Chi-mai) 가오슝 시장은 아시아 신만구 2.0(New Bay Area 2.0) 개발의 최신 계획을 공개했다. 첸 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주도하기 위해 산업 항만을 관광 중심 항만으로 전환하고 스마트 솔루션을 도입하며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 정부는 앞으로 대만 국제항만공사(Taiwan International Ports Corporation)와 협력해 가오슝항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하고 이를 전 세계에 수출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가오슝은 최근 몇 년간 상당한 진전을 이뤄냈으며 포럼에 참석한 교통통신부 대표들은 긴밀한 협력, 대화 및 국제 제휴 촉진을 통해서만 항구와 도시가 균등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만 국제항만공사는 현재 가동 중인 6번째 가오슝 대륙 간 컨테이너 터미널과 2024년 운영 시작 예정인 7번째 컨테이너 터미널 등을 통해 항구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개선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허브 항만으로서의 경쟁적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정부의 계획에 따라 가오슝 항구의 크루즈 터미널은 5G AIoT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가오슝의 경제 및 무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50050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cg.gov.tw/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가오슝시 정부(Kaohsiung City Government)
가오슝시 투자 문의(INVEST KAOHSIUNG)
+886-7-336-088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Kaohsiung City Gover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