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미 비즈니스 인사이더 ‘2022년 가장 유망한 프롭테크 스타트업’ 선정

클라이너 퍼킨스·톰베스트 벤처스 등 글로벌 벤처캐피탈이 꼽은 21개 프롭테크 기업 중 국내 유일

뉴스 제공동네
2022-09-27 10:01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7일 -- 주거용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꾀하는 프롭테크 기업 동네(대표 차민근 Matthew Shampine)가 미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서 ‘2022년 가장 유망한 프롭테크 스타트업’에 선정됐다.

현재 가장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을 가리기 위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프롭테크 분야에 투자하는 저명한 글로벌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기업과 금전적 연관이 없는 기업 모두를 포함해 촉망 받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을 꼽도록 했다.

해당 조사에는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톰베스트 벤처스(Thomvest Ventures), 베인 캐피탈(Bain Capital) 등이 참여했다. 동네 외에도 미 주택 관리 서비스 스타트업 랫첼(Latchel), 홈 유지보수 관리 구독 서비스 허밍 홈즈(Humming Homes) 등이 리스트에 포함됐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담당자는 “동네는 2년 임대 계약으로 평균 60만달러(약 8억3700만원)에 달하는 거액의 보증금을 내야 하는 전세 제도가 지배하는 한국의 부동산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겠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아파트를 일반 주택 보증금 대비 평균 98% 이상 낮은 보증금으로 공급한다”며 “매터포트를 기반으로 한 3D 가상 투어, 전자 계약을 통한 간편한 임대 계약 등을 지원한다”고 동네가 선정된 이유를 설명했다.

2020년 설립된 동네는 주택 임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한국의 독특한 주택임대차 제도인 ‘전세’에서 파생되는 높은 보증금 문제를 해소해 주거 선택권을 넓히겠다는 비전 아래, 1000만원 대의 낮은 보증금으로 신축급 프리미엄 아파트 매물을 공급하는 ‘동네 FLEX’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분한 소득이 있어도 높은 보증금 때문에 원하는 주거 환경을 포기하거나, 전세 보증금에 자산을 묶어 두기보다는 자금을 융통해 투자를 모색하는 임차인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되고 있다.

동네는 ‘동네 FLEX’ 입주자들이 가구나 가전제품 렌털부터 청소, 인터넷에 이르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홈 서비스인 ‘동네 PLUS’는 물론, 입주자 전용 앱을 제공하는 등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경험을 개선하는데도 집중하고 있다.

한편 동네는 3월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자금을 추가로 조달하며, 창업 이래 약 2년 만에 총 400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해당 자금 조달에는 NFX, 다올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 하나-마그나(Hana-Magna), 하나금융투자, 하나은행, 유진저축은행, 메타프롭(MetaProp), 일룸(iloom), 한 리버 파트너스(Han River Partners), 플라이브릿지(Flybridge), 메이플VC(MapleVC) 등을 포함한 국내외 유수의 VC 및 금융기관이 참여했다.

웹사이트: https://dongnae.com

연락처

동네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이숙진 차장
010-9349-9636
이메일 보내기

양다빈 대리
010-8680-7453
이메일 보내기

안예슬 사원
010-6335-237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