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타워즈, Game-Fi 특화된 스테이킹 서비스 선보인다

DAO 시스템 도입한 새로운 장르의 Game-Fi

스테이킹 통해 생태계 수수료를 사용자에게 재분배

“홀더 커뮤니티 최우선… 다양한 방법으로 존중”

뉴스 제공
리얼리탈
2022-09-28 09:40
서울--(뉴스와이어)--리얼리탈(대표 이정표)의 블록체인 Game-Fi 프로젝트인 ‘레타워즈(Reta Wars)’가 새로운 수익공유형 스테이킹 시스템을 선보이고 10월 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본인이 가진 디지털자산을 예치함으로써 해당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 트랜잭션 검증 작업에 참가하고 그 보상으로 디지털자산을 지급받는 일종의 예치금 시스템을 의미한다.

레타워즈가 공개한 새로운 스테이킹 시스템은 일반적인 예치금 운용 개념을 넘어, Game-Fi 생태계의 거래 수수료를 분배한다. 레타워즈의 거버넌스 토큰인 RETA를 예치하면,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 수수료의 절반이 스테이킹 참가자에게 영구적으로 분배되는 것이다.

레타워즈는 두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하고 끝없는 전쟁에서 더 많은 보상을 얻기 위해 대립하는 전략적 Game-Fi다. 플레이어가 보유한 NFT 영웅을 건물에 배치하면 다양한 자원을 생산하는데,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내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자원과 NFT 등을 교환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거래가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이 거래 수수료의 절반이 스테이킹 참가자에게 분배된다.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사업적 수익이 홀더들에게 환원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Game-Fi가 고유의 디지털자산으로 운영되므로 자체적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하는 일은 기존에도 많이 있었지만, 이처럼 생태계 수수료 수익을 사용자에게 재분배하는 개념의 스테이킹은 전례를 찾기 어렵다는 것이 리얼리탈 측의 설명이다.

그 밖에도 스테이킹 참가자에게는 생태계 내의 거래 및 환전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Game-Fi 플레이에 특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스테이킹 참가자는 단순한 크립토 투자자의 위치가 아닌, 이 생태계의 기여자로 간주돼 Game-Fi 플레이에서 더 나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얼리탈 담당자는 새 스테이킹 시스템에 대해 “크립토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 동력은 홀더 커뮤니티, 즉 실제 플레이어들의 신뢰에 의해 만들어진다. Reta Wars의 성장을 믿는 홀더 커뮤니티를 존중하고, 그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회사의 수익을 재분배하는 방법으로 스테이킹 시스템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정 기간 한정된 블록으로 운영되는 스테이킹과 달리, 이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 수익의 일부를 영구적으로 나눠 가짐으로써 생태계의 성장과 함께 팀과 홀더 커뮤니티가 동반 성장하는 Game-Fi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타워즈는 최근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길드인 YGG Japan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세계 3대 게임 행사 중 하나인 도쿄게임쇼 2022에서 게임을 소개하기도 했다. 두 번에 걸친 프리세일에서 모든 NFT가 매진돼 그 기대를 입증한 레타워즈는 9월 26일부터 7일간의 오픈 프로모션을 거친 뒤 10월 3일부터 공식 게임 론칭과 함께 거버넌스 토큰 RETA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리얼리탈 개요

Reality와 Digital의 합성어로 현실과 디지털의 경계를 허문다는 의미를 담은 리얼리탈(REALITAL)은 블록체인과 NFT로 대표되는 시대의 전환점에서 새 트렌드를 이끄는 게임 제작사다. 텐센트 출신의 풀스택 개발자인 이정표 대표를 중심으로 넷마블, 베스파 등 유망 게임업계 출신의 인재가 모여 회사를 설립했다. 시대가 요구하는 패러다임이 뿌리내리기 어려운 기존 게임 산업 구조로부터 완벽히 탈피해 기업 매출을 사용자와 공유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기치로 내걸고 있다.

레타워즈 홈페이지: https://retawars.com/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retawars

웹사이트: https://realital.com

연락처

리얼리탈
마케팅 총괄
김홍철(Jason KDG)
010-9998-30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