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날들,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 출간

진짜 몸 좋은 사람들의 근육운동 비결

뉴스 제공좋은날들
2022-09-28 09:30
좋은날들 출판사가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출간했다
좋은날들 출판사가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출간했다
좋은날들 출판사가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출간했다
좋은날들 출판사가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출간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좋은날들 출판사가 내추럴 보디빌더가 알려주는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정봉길 지음)을 출간했다.

몸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근육으로 다부진 몸매와 체력, 즉 근력운동은 꾸준한 노력 외에도 효율적이고 올바른 방법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몸으로 바뀔 수 있다. 그를 위해 이 책은 근력운동의 기초 이론부터 맨몸운동, 7대 운동을 비롯한 웨이트 트레이닝, 머신 트레이닝, 몸을 만드는 식사법에 이르기까지 근력운동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100가지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중량과 횟수로 운동 강도 정하기, 근육 부위별 핵심 운동들, 내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 짜기,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 요령 등 몸을 만들 때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웨이트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도록 정리한 것이다.

유튜브 채널 ‘길브로’를 운영하며 12만 구독자에게 효율적인 운동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저자는 머슬마니아, INBA 같은 여러 보디빌딩 대회 우승을 거쳐 국내를 대표하는 내추럴 선수로도 손꼽히고 있다. 근력운동을 처음 시작하거나 초급 단계인 분들은 물론, 운동을 오래 했는데도 몸 변화가 없는 분들에게 이 책은 근력운동 최고의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멋진 근육을 만드는 방법은 분명 따로 있다
: 머슬마니아, INBA, WNBF 그랑프리 수상으로 증명된 운동 비결

몸을 만든다는 것은 근육을 키운다는 말과 같다. 그런데, 효율적인 근성장을 위해 어떤 운동을 어떤 중량과 횟수, 세트로 해야 할까. 또 근육군별 훈련 프로그램, 점진적 과부하의 방법, 자세와 호흡법, 체지방을 낮추는 요령과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은 이런 모든 궁금증과 근력운동의 핵심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 책은 근육질 몸으로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를 기초 이론부터 실제 운동법, 식사법까지 총정리한 ‘근육운동의 바이블’이라고 하기에 충분하다. 홈짐이나 헬스장에서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초보자뿐 아니라, 확실한 근성장 비결에 목말라하는 운동 경력자들도 ‘멋진 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담았다.

근육운동, 무조건 빡센 운동과 식단이 정답은 아니다
길브로 10년 운동 & 식단 관리의 실전 노하우

저자는 ‘근력운동은 한 장 한 장 쌓아 올리는 종이탑’과 같다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하면서도, 몸을 극한으로 내모는 무조건 ‘빡센’ 운동과 식단 또한 꼭 정답은 아니라고 말한다. 한 예로 그는 다이어트 중에도 라면을 먹고, 대회 전날에 첵스 초코맛을 먹으면서도 체지방률 3%로 대회에 참가해 전체급 우승을 했다. 죽을힘을 다해 운동했는데도 3년간의 몸 정체기를 거치며 과학적인 근력운동과 플렉시블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깨달은 덕분인데, 이때 경험을 “식단 관리는 고될수록 잘하는 게 결코 아니었고, 유연한 식사법으로 바꾸자 신세계가 열렸다”고까지 말한다.

이처럼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고, 식단은 또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저자 본인의 생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했다는 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꾸준한 노력과 ‘점진적 과부하의 원칙’을 따르는 운동 및 식단 관리, 덤벨과 바벨 중심의 운동에서 시작하기 같은 기본에 충실할 때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 멋진 몸을 만드는 올바른 방법만큼은 ‘100가지 기본’ 안에 모두 담았다고 저자는 자부한다.

◇ 저자 소개

‘길브로’ 정봉길

다수의 내추럴 보디빌딩 우승자이자 헬스 트레이너. 유튜브 근력운동 채널 ‘길브로’를 운영하며 효율적이고 올바른 운동을 쉽게 알려주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그는 용인대 태권도학과를 졸업하고 격투기에 잠시 몸담았다가 웨이트 트레이닝에 입문해, 이후 십여년간 근력운동에 몰두하며 내추럴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선수 가운데 하나에 이르렀다. 머슬마니아 LA 대회 스포츠모델 그랑프리(2015), INBA 월드챔피언 스포츠모델 그랑프리(2017), WNBF 피지크 그랑프리(2021) 등의 성적을 거둔 한편으로 INBA, ICN, UNF 등의 여러 내추럴 대회에서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다.

유튜브와 온라인 강의 ‘길브로의 평생 복근’(클래스유) 등에서 체계적인 운동법 전파, 특히 내추럴 운동법 소개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그는 ‘꾸준한 노력과 점진적 과부하의 원칙’이야말로 몸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고 말한다.

좋은날들 개요

좋은날들은 자녀 교육, 자기 계발, 실용 장르의 책을 주로 내고 있다. ‘중학교 3년의 영어를 한 권으로 끝내는 책’(홍재영),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빨리 책을 읽는다’(쓰노다 가즈마사), ‘단숨에 정리되는 세계사 이야기’(정헌경), ‘30일간의 글씨 연습’(이해수), ‘새우등과 거북목은 낫든다’(오카다 가즈토) 등이 독자의 좋은 평을 얻었다.

첨부자료
(등록 참고용)근육운동 100가지 기본_보도자료.hwp

연락처

좋은날들
이우희 실장
02-338-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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