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서 서울만의 쉼·맛·멋 체험과 함께하는 특별한 일주일 30일 개막

서울시, ‘서울뷰티트래블위크’ 9월 30일~10월 5일 북촌 휘겸재 등 종로 일대서 개최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9월 30일), 종로 거주 하시시박 작가의 사진이야기(10월 5일) 등

천연향료로 ‘서울의 향기’ 만들기, 휴식을 선사하는 다도수업 등 특별 체험수업도

개인 소유로 평소 내부 볼 수 없던 ‘서울 우수한옥’ 14곳 무료관람 협업전시

2022-09-28 11:00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서울시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 와야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쉼·맛·멋 체험을 제안하고, 관광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름다움’의 의미를 찾아보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30일(금) 개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 공개되는 북촌 ‘휘겸재’ 한옥을 비롯한 종로 곳곳에서 10월 5일(수)까지 열린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이라는 주제로 쉼, 맛, 멋 총 3가지 종류의 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일대 45개 업장이 참여하는 행사다.

‘쉼’은 집이 아닌 장소에 머물며 일상에서 누리지 못했던 숙면과 휴식을 통해 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공하며, 업체는 ‘한옥에세이 서촌’, ‘하은재’, ‘아담 한옥’ 등 16개소가 참여한다. ‘맛’은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에 위로를 주는 맛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안하며 업체는 ‘발우공양’, ‘병과점 합’, ‘로우루프’, ‘꽃밥 마켓’, ‘국제갤러리 Café’ 등 14개소가 참여한다. ‘멋’은 몸을 움직이고 감성을 일깨우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멋을 가꾸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를 선사하는데, ‘인왕산 인문학 등산’, ‘고궁 달리기’, ‘윤동주 문학관’ 등 15개소가 참여한다.

행사 거점공간인 북촌 휘겸재(서울뷰티하우스)에서는 행사 전반과 45개 참여 업장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9월 30일(금) 행사 첫 날에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이 이뤄진다. 행사 총감독으로서 관람객들에게 행사의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트출판사 파이돈 선정 ‘세계 100대 공간디자이너’인 양태오 총감독에게 직접 행사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10월 1일(토), 10월 4일(화)에는 족욕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찻집 ‘티테라피’에서 다도 수업을 진행한다. 행사를 위해 엄선한 한방차를 맛보고 차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통해 바쁜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한다.

10월 2일(일), 10월 3일(월)에는 종로구 작은 한옥에 위치한 향수공방 ‘아로마인드’에서 천연향료를 사용해 향수를 만들어보는 수업을 개최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일상을 향으로 표현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10월 5일(수) 행사 마지막 날은 서울뷰티하우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하는 사진작가 하시시박이 사진전에 대한 이야기 시간이 마련된다. ‘스스로 선택한 내 삶의 속도로 살아간다’라는 제목으로 실제 종로구에 거주하는 하시시박 작가가 이번 행사를 위해 촬영한 종로의 사진들을 소개하며, 종로에 사는 것을 선택한 것에 대한 의미를 들려준다.

그 외에도 9월 30일(금)부터 10월 4일(화)에는 서울 우수한옥 14개소를 관람할 수 있는 협업전시 ‘행복작당’이 진행돼 개인 소유 한옥으로 평소에는 내부 관람이 불가능했던 지우헌, 시리재, 자명서실 등과, 총괄감독 양태오의 작업실과 자택인 능소헌과 청송 재 관람 또한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추천 업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일부 사전예약 프로그램 참가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업장들의 제품으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선착순 100명)도 받을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10월 한 달간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서울뷰티먼스 행사의 하나로, 서울시가 엄선한 종로의 입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신만의 뷰티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준비했다”며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내·외면을 다스리는 쉼이 있는 여행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서울뷰티하우스 방문 예약은 축제 누리집 또는 ‘부로컬리(BOOLOCALLY)’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시 관광산업과 개요

서울시 관광산업과는 문화·예술·영상·광고·출판·간행물·체육·관광, 국정에 대한 홍보 및 정부 발표에 관한 사무를 총괄한다.

관련링크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홈페이지: http://www.seoulbeautytravel.com

연락처

서울시 관광산업과 홍보대행
더 레이어
조성훈 이사
02-545-3934
이메일 보내기

최영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서울시 관광산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