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케이와이엑스포, 국제콜드체인산업전 개최 MOU 체결

콜드체인 산업 발전 위한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 2023) 개최에 상호 협력

2022-09-28 14: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우리나라 콜드체인 산업의 대표 단체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 이하 협회)와 전시(展示) 산업의 대표 기업인 케이와이엑스포(대표 김영수)는 콜드체인 산업 발전을 통해 국민의 식생활 안전에 기여하고 식품 산업 및 콜드체인과 관련된 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 전시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9월 27일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에서 체결된 MOU를 기화로 양 기관은 2023년 4월 18일 킨텍스에서 국내 최초 콜드체인 전시회인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 2023)’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협회 담당자는 “글로벌 시장 예측 연구 기관에 따르면 가속하는 지구 온난화, 전염병 팬데믹, 1인 가구 및 온라인 쇼핑 증가 등 유통 환경 변화로 콜드체인 산업은 앞으로 연평균 15% 이상 고성장이 예상되는 유망 성장 산업 분야”라며 “그동안 우리나라가 콜드체인 산업에서 많은 발전을 이뤄왔음에도 이런 내용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알릴 기회가 없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내년부터 개최되는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은 우리나라 기업들의 콜드체인 제품·서비스는 물론 해외 기업들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무대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을 콜드체인 분야에서 국제적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전시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물류산업대전, 국제포장기자재전,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동시에 개최돼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 기준 동시 개최 전시회를 포함하면 632개사, 1947개 부스의 대규모 전시회다.

한편 국제콜드체인산업전 전시회 참가 안내는 10월 중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개요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14년 5월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설립 허가를 받아 출범했다. 기존 농식품저온물류연구회를 계승해 출범한 협회는 적정 온도 유지를 기반으로 한 안전하고 신속 정확한 물류를 통해 식품의 품질 유지, 나아가 인류의 식생활 안전과 보건, 친환경 재원 보존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약 70개의 법인 회원 외 개인 회원, 전문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베스트 콜드체인 어워드 개최 △콜드체인 단체 표준 제정(운송, 보관, 프로토콜 분야) △해외 콜드체인 단체와 교류 및 협력 △콜드체인 산업 관련 대(對)정부 정책·제도 개선 건의 △콜드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공동 사업 △콜드체인 전시관 개최 △콜드체인 종합 지침서 발간 △콜드체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fcca.kr

연락처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사무국
박은혜 과장
02-712-30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