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어메스와 자동차 수리비의 올바른 보험금 청구 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 체결

자동차 수리비 정밀심사 활동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

뉴스 제공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22-09-28 09:14
지난 27일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과 어메스 박원재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왼쪽부터)
지난 27일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과 어메스 박원재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왼쪽부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어메스(대표 박원재)와 함께 외산차 부품 정밀심사 및 자동화 처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메스는 인공지능 기반 자동차 사고견적 및 손해사정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과 공동으로 운영중인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에 선정돼, 외산자동차의 부품 가격 검증을 수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어메스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자동차 수리비심사 자동화 및 손해율 절감, 올바른 보상청구 문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사고접수 및 인공지능 자동차 사고견적 △자동차 수리비심사 자동화 △관련한 정보, 기술, 노하우 공유 △사업타당성 검토 및 조사연구 등 각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홍보 담당자는 “외산자동차의 수리비 증가로 인한 금융소비자 보험료 부담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공감하고, 어메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차 수리비에 대한 올바른 보험 문화 정착 및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idbins.com/

연락처

DB손해보험
홍보팀
유인선 수석
02-3011-32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DB손해보험

배포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