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 개최

화성시 예술인과 예술 작품, 시민에게 선보이고 작품 판매까지 이어지는 환경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 ‘화성형 예술인 아트페어’

예술인 자립과 성장 돕는 예술 작품 유통 플랫폼 역할 기대

2022-09-28 11:24
화성시문화재단이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화성--(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화성시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과 예술 작품을 홍보하고, 시민과 공유하고자 ‘예술인 아트페어’를 9월 30일(금)과 10월 1일(토)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예술인 아트페어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협력망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사업인 ‘아티스트 소셜클럽’의 하나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 아티스트 소셜클럽은 예술인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예술인 네트워크 간담회와 예술인 아트페어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쇼케이스 공연 △전시 및 판매 부스 △예술인 디지털 홍보 부스로 구성돼 공연 및 시각 예술 분야 예술인이 직접 작품을 홍보하며,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작품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행사에는 화성시 공연예술단체 4팀과 시각예술인 34명이 직접 참가한 공연과 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예술인 디지털 홍보 부스를 통해 화성시 예술인 300여 명의 포트폴리오가 소개되고, 60명의 예술인이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예술인 아트페어 전시 부스 및 디지털 홍보 부스는 9월 30일(금) 오후 2시부터 10월 1일(토) 오후 5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퀘어 및 로비에서 운영한다. 쇼케이스 공연은 10월 1일(토)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분수대 야외무대에서 진행하며, 클래식, 국악,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예술인의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예술인들이 시민에게 직접 작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예술인과 시민이 교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화성시문화재단이 처음 시도하는 예술인 아트페어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예술인 아트페어는 9월 30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퀘어 및 분수대 야외무대 일대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고를 확인하거나 예술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예술인지원팀
031-290-4604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화성시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