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미래 이끌 2억5000만달러의 신규 펀딩 마쳐

L2 포인트, 시더 파인, 서버러스,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앤 리서치의 투자 받아 새 기술 업계 유니콘 등극

뉴스 제공Wasabi Technologies
2022-09-28 13:2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8일 -- 핫 클라우드 스토리지 회사인 와사비 테크놀로지스(Wasabi Technologies)가 2억5000만달러의 자금을 새로 조달해 유니콘 지위를 획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와사비는 L2 포인트 매니지먼트(L2 Point Management)가 주도한 시리즈D 투자에서 1억2500만달러를 조성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시더 파인(Cedar Pine), 서버러스 캐피탈 매니지먼트(Cerberus Capital Management)의 계열사가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앤 리서치컴퍼니(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포어스테이 캐피탈(Forestay Capital) 등도 다시 참여했다. 이번 펀딩으로 기업 가치는 11억달러 이상으로 높아졌다. 와사비는 MGG 인베스트먼트 그룹(MGG Investment Group)을 통해 기존 대출 한도를 1억2500만달러로 늘렸다. 바클레이즈(Barclays)는 이번 투자에서 단독으로 자금 모집 대리 역할을 수행했다.

와사비는 전 세계 기업을 위해 대형 하이퍼스케일 제공사나 온프레미스(on-premises) 스토리지의 5분의 1 가격으로 빠르고 저렴하며 고도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송신이나 API 요청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고 복잡한 계층화도 요구하지 않는다. 회사의 매출은 2020~2021년 2배 이상 늘었다. 현재 와사비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100여 개 국가에 4만 명 이상의 고객과 1만3000여 파트너를 두고 있으며 250명 이상의 글로벌 직원과 스토리지 지역 13곳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자본은 수직 시장 및 지역으로의 추가 확장을 뒷받침하고 와사비의 채널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투입된다. 또한 회사의 시장 진출 팀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 확장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대출은 전 세계 와사비 스토리지 지역의 자본 장비 및 인프라 자금을 조달하고 와사비의 기술 역량에 투자해 차세대 클라우드 스토리지 아키텍처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프렌드(David Friend) 와사비 테크놀로지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금의 환경에서 대규모 투자 라운드를 종료한 것은 와사비의 놀라운 성장과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지닌 막대한 기회, 업계 최대 규모의 순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급업체로서 발휘하고 있는 리더십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와사비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만 집중하고 있고 이 분야에서 다른 어떤 회사보다 우수하다”며 “한 우물만 판 데 힘입어 와사비 팀은 업계 최저 가격으로 동급 최고의 성능과 보안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리드 투자자인 L2 포인트의 커스틴 디트마르(Kerstin Dittmar) 대표 파트너는 와사비 이사회에 합류하게 된다. 그는 “와사비는 고객의 클라우드 데이터 스토리지 관련 요구 사항을 더 간단하고 빠르며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한다”며 “이번 증자를 발판으로 와사비가 더 많은 서비스와 지역을 위한 제품 제공을 꾸준히 확장해 전 세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샘 바넷(Sam Barnett) 시더 파인 회장(박사)은 “와사비와 협력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보안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모든 산업에서 와사비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케빈 그리핀(Kevin Griffin) MGG 인베스트먼트 그룹 CEO도 “MGG 인베스트먼트 그룹은 최고의 기업가 및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자 한다”며 “와사비 테크놀로지스와 손잡고 와사비의 글로벌 확장을 계속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와사비 테크놀로지스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와사비 핫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세계 최고의 백업, 재해 복구, 감시 기업을 포함해 350개 이상의 기술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와사비는 스포츠, 에너지 및 천연 자원, 금융, 감시, 교육, 제조, 소비자 기술, 의료, 과학 연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브라이언 쉴드(Brian Shield)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선수 분석,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자산, 보안 등 데이터 관련 요구 사항이 계속 진화하면서 조직에 엄청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와사비는 가성비가 뛰어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하고 레드삭스가 실시하는 비디오 분석 및 제작 수준을 향상할 수 있다”고 평했다.

웹사이트(wasabi.com)에서 와사비가 세계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방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와사비 테크놀로지스(Wasabi Technologies) 개요

와사비는 전 세계 기업에 단순하고 예측 가능하며 저렴한 핫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와사비는 기업이 복잡한 요금제나 예측할 수 없는 데이터 전송 비용(egress fee) 없이 경쟁 제품의 5분의 1 수준의 비용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저장하고 즉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전 세계 수만명의 고객이 믿고 사용하는 와사비는 기술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선구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보나이트(Carbonite)의 공동 설립자이자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개척한 데이비드 프렌드(David Friend)와 제프 플라워즈(Jeff Flowers)가 설립한 와사비는 보스턴에 기반을 둔 비상장 회사다. 와사비는 보스턴 레드 삭스의 프라우드 파트너(Proud Partner)이며 리버풀 축구 클럽(Liverpool Football Club)과 보스턴 브루인스(Boston Bruins)의 공식 클라우드 스토리지 파트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더버킷(The Bucket)에서 와사비를 팔로우할 수 있다.

L2 포인트 매니지먼트(L2 Point Management) 개요

L2 포인트 매니지먼트(이하 ‘L2 포인트’)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투자 회사로 성장 기업에 혁신적인 자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본 구조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을 갖춘 L2 포인트는 고도로 희석 성장 자본과 운영 부문의 제한적인 대출 사이에서 자본 상품을 대체할 비용이 부족한 후기 단계 기업의 공통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2-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70052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asab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와사비 테크놀로지스(Wasabi Technologies) 홍보대행
잉크하우스(Inkhouse)
wasabi@inkhouse.com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Wasabi Technolog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