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지예와가, 실내 건축 분야 우수숙련기술자 배출

서울--(뉴스와이어)--디앤지예와가(대표 이재완)가 대한민국 기술인 최고의 영예인 ‘우수숙련기술인’을 배출했다.

디앤지예와가는 고용노동부에서 김두현 본부장이 실내 건축 분야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우수숙련기술자는 산업 현장에서 종사하는 근로자 또는 기업체 대표자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숙련기술인에게 주어진다. 올해 실내 건축 분야에서는 디앤지예와가의 김두현 본부장이 단독으로 선정됐다.

김두현 본부장은 전시 디자이너로서 2009년 디앤지예와가에 신입 사원으로 입사한 후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수십여건의 디자인 및 특허 출원 성과를 거뒀다. 전시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으로 ‘조달청 제안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입상하기도 했다. 또 업무와 관련한 국가기술자격 9종과 14개 분야의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자격을 취득하는 등 보유 기술과 전수 능력을 모두 인정받아 우수숙련기술자로 정해졌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올해 선정된 숙련기술인들은 끊임없이 지식과 기술을 갈고 닦아 오늘의 기술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어 온 소중한 인재들”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과 현장 경험을 토대로 후배들을 양성하고, 기술 강국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도록 힘써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선정된 우수숙련기술자에 대한 증서 수여는 9월 28일 서울 LW컨벤션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 ‘2022년 우수숙련기술자 증서수여식’을 통해 이뤄졌다.

이재완 디앤지예와가 대표이사는 이번 쾌거에 대해 “기업의 혁신적 능력은 전문성을 갖춘 인재에서 발현되며, 직원의 성과는 곧 기업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연구 개발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숙련기술자에 선정되면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증서 수여, 일시 장려금 지급, 대학 및 전문 대학 입학 시 입학금 지원, 중소기업 장기 근속자 주택 특별 공급 시 가점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우수숙련기술자를 고용한 중소기업은 3년간 정기 근로 감독을 면제한다.

웹사이트: http://www.yeiga.kr

연락처

디앤지예와가
김두현 본부장
02-359-56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디앤지예와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