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누림아트’ 첫발, 특별전·정담회 개최

28일 ‘발달장애인 작가 특별전’ 및 관계기관 정담회 개최

‘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 구축을 통한 장애인기회일자리 창출

수원--(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9월 28일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플랫폼 누림아트 갤러리에 ‘발달장애인 작가 특별전’을 개최했다. 같은 날 누림아트 사업(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정담회도 함께 열렸다.

‘발달장애인 작가 특별전’은 누림아트 갤러리 초대 기획전으로 9월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 권한솔, 한부열, 황진호 작가 등 경기도 대표 발달장애인 예술작가 작품 25점을 전시한다.

누림센터는 경기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온·오프라인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장애예술품 대여·판매 연계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는 ‘누림아트’ 사업을 추진한다.

누림센터 박현민 협력지원팀장은 “이 사업은 ‘그림을 걸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가 생깁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발달장애인의 그림을 대여해 전시하면 해당 발달장애 작가에게 소득이 창출되는 사업을 말한다”며 “전시작품이 대여됨으로써 장애인일자리가 생기는 ‘기회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누림아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지원센터, 장애인판매시설 등 관계기관과 정담회도 개최했다. 정담회를 통해 사업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운영에 따른 방향성 설계 및 타당성 확보를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 손영배 지사장은 “성공적인 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공단도 적합 직무 발굴 및 장애예술 유통사업주 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9월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 누림아트 갤러리에서 ‘발달장애인 작가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 대여·판매 관련 문의는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299-5008, 5051, 505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