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2022년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오뚝이 기업인 정인영 HL그룹 창업회장 정신 계승, 11년째 이어져

뉴스 제공HL그룹 (코스피 204320)
2022-09-29 14:57
한국교통안전공단 김경식 사회가치실장(오른쪽 끝에서 세번째), HL만도 김영민 상무(왼쪽 끝에서 세번째)
한국교통안전공단 김경식 사회가치실장(오른쪽 끝에서 세번째), HL만도 김영민 상무(왼쪽 끝에서 세번째)
평택--(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HL만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전국 교통사고 피해 중증장애인 118명에게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전동·수동 휠체어 72대와 전동스쿠터 16대는 전국 각지 대상자 자택에서 전달 받게 된다. 새롭게 추가 된 전동스쿠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제작했다.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은 (故)정인영 HL그룹 창업회장의 ‘오뚝이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2년에 시작됐다. 올해로 11년째다. 휠체어를 타고 전 세계를 누비며 경영 일선을 돌본 정인영 창업회장의 일화가 잘 알려져 있다. 병마를 이겨내는 등 다시 우뚝 서서 업계가 그를 재계의 부도옹(오뚝이)이라고 불렀다.

이번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행사는 판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HL만도 김영민 상무는 “창업회장님의 정신 계승과 더불어 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작지만, 의미 있는 기증”이라고 말했다.

HL만도는 올해까지 647명에게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기증했다. 전달식은 HL만도 사업장이 위치한 ‘판교’, ‘평택’, ‘원주’, ‘익산’에서 열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ndo.com

연락처

HL만도
홍보팀
이재혁 과장
02-3434-6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HL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