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 10월 3일부터 매일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뉴스 제공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2-10-03 11:43
SKT 이프랜드, 매일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 선보인다
SKT 이프랜드, 매일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 선보인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3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 Live 연극 △노래방 △뮤직쇼 △뮤지컬 △교수 특강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정규 편성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다양한 콘텐츠와 모임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SKT는 매주 특정 시간대에 이용자들과 진행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OTT처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메타버스 Live 연극’이 10월 3일부터 매주 월, 화 19시에 이프랜드에서 진행된다.

실시간 메타버스 연극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묻는 창작극 ‘니맘내맘 역할대행 주식회사’를 16부작으로 다룬다.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전체 분량의 연극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최초다. ‘메타버스 Live 연극’은 SKT가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와 협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방송과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활약 중인 전문 성우들이 목소리와 아바타 모션으로 메타버스에서 실감 나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TJ미디어가 보유한 노래 반주를 활용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소통 프로그램으로 매일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 열리며 오전 10시 ‘주부 노래자랑’, 오후 5시 ‘방과후 노래자랑’, 오후 9시 ‘퇴근길 노래자랑’ 등 하루 3번 운영한다. 9월 말부터 파일럿 형태로 운영 중인 ‘아바타 노래자랑’은 참가 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SKT는 TJ미디어와 꾸준히 협력해 이프랜드 내 노래방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공감 힐링 콘서트’는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장애청소년예술제에서 수상한 장애인예술인들이 이프랜드에서 국악, 민요, 악기 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콘텐츠다.

메타버스의 환경 속에서 장애인예술인들의 공연을 편견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감 힐링 콘서트’는 매주 화, 목 오후 9시에 열린다.

‘디마버스’는 SKT와 동아방송예술대가 협력해 대학생들을 겨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월~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댄스 강습을 진행하는 ‘메타 춤선생’, MZ세대의 치열한 찬반 토론 ‘긍정이와 부정이’ 등 대학생들이 관심 있는 주제들로 매일 새로운 코너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동아방송예술대 조이킴 교수와 뮤지컬 루키들의 뮤지컬 클래스 ‘조이킴의 뮤지컬 루키 맛집‘, 한국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함춘호쇼’, 신나는 클럽 음악과 아바타 댄스가 펼쳐지는 ‘DJ 엘리아 쇼’, 매주 일요일 저녁 유명 교수들의 특강 등 매일 다양한 콘텐츠가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이프랜드에 정규 편성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정규 콘텐츠 편성으로 이용자들이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 연극, 콘서트, 특강, 등 매일 쌍방향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동시에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각종 콘텐츠와 모임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가 선순환되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링크
SKT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 https://ifland.io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혁신 PR팀
이태훈 매니저
02-6100-33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