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시스템즈, 새로운 생산 등급 소재 ‘Figure 4 Tough Clear’와 ‘DuraForm PAx Black’ 출시

Figure 4® Tough Clear, Figure 4 3D 프린터의 첫 번째 생산 등급 투명 소재

DuraForm® PAx Black, 저렴한 비용과 재활용성 높은 나일론 코폴리머 소재

2022-10-05 08: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3D 프린팅 토털 솔루션 기업 3D 시스템즈(3Dsystems)가 ‘Figure 4 Tough Clear’ 및 ‘DuraForm PAx Black’을 새롭게 출시했다.

3D 시스템즈는 광범위한 산업 응용 분야를 처리하도록 설계된 2개의 새로운 생산 등급 레진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오래 지속되는 기계적 성능 및 안정성을 위해 설계돼 소비재, 자동차, 항공 우주·방위 및 서비스 산업과 같은 여러 응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Figure 4 Tough Clear는 장기 사용 부품 및 기능성 원형 제작을 위해 개발된 Figure 4 3D 프린터를 위한 3D 시스템즈의 첫 번째 투명 소재다. 이 소재를 사용해 생산된 부품은 후처리에 따라 개선된 우수한 선명도를 가지고 있다. 복잡한 어셈블리의 내부 작동을 관찰하기 위한 유체 및 가스 흐름과 같은 응용 분야에 매우 유용하다. 또 렌즈, 라이트 가이드 및 조명 커버의 빛 투과 및 반사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충격 강도, 인장 강도 및 최대 8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연신율 특성을 포함한다.

이 소재는 ASTM D4329 및 ASTM G154 방식으로 테스트한 결과 실내에서 8년, 실외에서 1년 6개월 동안 기계적 성능을 유지했다. 렌즈, 라이트 가이드 및 조명 커버 외에도 하중 지지 핸들, 크랭크, 노브 및 레버, 구조적 브래킷, 스냅핏 및 패스너, 및 소비재 포장과 같은 다양한 대용량 소형 부품 생산에 효과적이다.

3D 시스템즈 소재 엔지니어링 및 개발 수석 부사장 Dr. Edwin Hortelano는 “Figure 4 Tough Clear의 도입으로 고객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고, 3D 시스템즈의 Figure 4 하드웨어 솔루션과 풍부한 소재 및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이 결합돼 고객은 혁신을 가속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uraForm PAx Black은 선택적 레이저 소결(SLS) 프린터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3D 시스템즈의 새로운 개방형 소재다. 최근 발표된 DuraForm PAx Natural과 마찬가지로 이 소재는 사출 성형 플라스틱과 비슷한 특성을 가지며 모든 방향에서 높은 연신율과 더불어 높은 내충격성을 특징이다.

DuraForm PAx Black은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모든 선택적 레이저 소결 프린터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돼 기존 생산 워크플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소재의 기계적 특성은 보조 기구, 도구 손잡이, 부목 및 브레이스, 거친 환경에서의 덕트, 리빙 힌지, 액체 저장 용기 및 높은 내충격성과 인성을 요하는 인클로저와 같은 응용 분야를 위한 견고하고 가벼운 생산 등급 부품의 제조를 쉽게 한다.

DuraForm PAx Black의 특성은 △저온 프린팅(120°C)으로 프린팅 및 후처리 효율성 향상 △기계적 특성 및 색상에 대한 5년 이상의 테스트로 실내 장기 안정성 등급 △부품 후처리 작업에 증기 연마를 사용해 연신율 향상과 사출 성형 부품과 거의 분간하기 어려운 마감 처리 가능 △높은 재활용률로 소재 낭비를 줄이고 생산 비용 감축 등이다.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개요

3D 시스템즈(Systems)는 30여년 전 제조업계에 ‘3D 프린팅’이라는 혁신적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늘날 3D 시스템즈는 업계 최고의 적층 제조 솔루션 파트너로서 모든 상호 작용에 혁신, 성능,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던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자사의 고유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소재, 서비스 덕에 응용 분야별 솔루션은 고객과 협력해 제품·서비스 제공 방식을 변환시키는 응용 분야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3D Systems의 솔루션은 의료, 치과, 항공 우주, 방위, 자동차 및 소비재 같은 보건·산업 시장에서 다양한 고급 응용 분야에 사용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바란다.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블로그: http://blog.naver.com/3dsblog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카카오 채널: http://pf.kakao.com/_AfaRK

웹사이트: https://ko.3dsystems.com

연락처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Regional Campaign Specialist, Marketing
Boram Park
+82 2 6262 9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