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오리진’ 컵 커피 누적 판매량 1500만 개 돌파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22-10-04 08:53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유가공 전문 브랜드 덴마크가 지난해 선보인 ‘덴마크 오리진’ 컵 커피가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덴마크 오리진은 동원F&B가 지난해 4월 론칭한 프리미엄 컵 커피 제품으로, 단일 산지에서 재배한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다.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은 ‘블렌드(Blend)’ 커피와 달리 원두 본연의 개성 있는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총 6종(아메리카노·카페라떼·돌체라떼·토피넛라떼·바닐라라떼·모카라떼)으로 구성된 덴마크 오리진은 각각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각 나라 원두의 특색이 그대로 담겨 있으며, 각각의 원두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로스팅으로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동원F&B만의 독창적인 커피 추출 방식인 ‘PRE-A&T (Preserve Aroma & Taste)’ 공법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향이 더욱 살아있다. PRE-A&T 공법은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 추출액을 급속 냉각하는 공법으로, 원두 고유의 맛과 풍미를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스페셜티 커피 등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수요 증가에 주목해 프리미엄 컵 커피 덴마크 오리진을 기획하게 됐으며, 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 (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으로 선보인 것이 인기를 얻은 배경이라고 밝혔다. 덴마크 오리진은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꾸준히 판매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다.

스페셜티 커피는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전 세계 상위 7% 이내의 원두를 사용해 만든 커피를 의미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1조445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9% 증가했다. 이 가운데 컵 커피 시장 규모는 4500억원 이상으로 RTD 커피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동원F&B는 프리미엄 컵 커피 브랜드 덴마크 오리진을 통해 2023년까지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높아지면서 고급 커피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지의 싱글 오리진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홍보팀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