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경영진 쇄신하고 미래 성장 박차

피트 카, 글로벌 성장 업무 총괄

토니 레이섬이 북미 사업 총괄 맡고 알베르트 빌라 타레스가 글로벌 CFO 맡아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2-10-04 16:25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제조사 바카디(Bacardi Limited)가 3일 글로벌 상업·금융·북미 사업 부문의 최고위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현 북미 지역 사장인 피트 카(Pete Carr)는 신설직인 부사장 겸 글로벌 성장 총괄을 맡는다. 피트 카는 가족 소유의 주류 기업인 바카디의 영업 및 전략, 시장 출시 모델, 디지털 상거래 및 거래 관계를 관장할 예정이다. 평생 주류 분야에 몸담았던 경험과 바카디의 최대 시장 가운데 한 곳에서 8년 이상 총책임자를 맡은 경력을 살려 바카디의 상업적 성공을 이끌 준비가 된 인물이다. 그는 바카디에서 과감한 태도와 기업가 정신을 보여줬다. 그의 리더십 아래 바카디는 미국 전역에 증류주 유통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고 역내 디지털 상거래에 투자해 디지털 판매 채널을 강화했다.

토니 레이섬(Tony Latham) 글로벌 최고 재무 책임자(CFO)는 북미 지역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레이섬은 3년간 바카디 CFO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최근의 세계적 도전을 극복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 바카디가 새로운 변화와 차세대 트렌드의 최전선에 설 기회를 잡도록 빠르고 기민하게 대처했다. 레이섬은 바카디에서 근무하며 북미 사업부와 긴밀히 협력했으며 역내 영업, 조직 및 시장 진출에 정통해 새로운 직책을 통해 성과를 올릴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내부 인재를 키우는 바카디 문화에 따라 알베르트 빌라 타레스(Albert Vila Tarres)가 레이섬의 뒤를 이어 바카디 글로벌 CFO로 승진했다. 바카디에 12년간 몸담는 동안 그는 중남미, 서유럽 및 동유럽에 이어 최근 북미 지역 CFO를 역임하며 전 세계를 누볐다. 타레스는 시장 전반에 걸친 전문성으로 바카디의 여러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귀중한 파트너로 자리했다. 앞으로 그는 바카디의 글로벌 재무를 총괄하면서 그간의 경험을 발휘하게 된다.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 바카디 최고 경영자(CEO)는 “바카디는 직원에 대한 투자와 내부 성장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직원들이 기업 비전과 함께 자신의 성공에 대한 비전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드하반 CEO는 “바카디는 인재들이 기업 비즈니스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치와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기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세 사람이 새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동시에 조직이 미래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향해 전진하도록 하는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들과 더불어 회사의 성장 여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레이섬은 북미 사업부 사장 임명과 함께 플로리다주 코랄 게이블스 사무실로 거점을 옮긴다. 카와 타레스는 버뮤다의 바카디 글로벌 본부에서 근무하면서 버뮤다 이민국의 승인을 기다릴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새 회계 연도가 시작되는 2023년 4월 1일부터 적용된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는 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제조업체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 개의 브랜드와 상표로 구성돼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뭄바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와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약 160년 전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10개 국가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웹사이트(http://www.bacardilimited.com )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30053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jmerz@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