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스, ESG 경영실천 해법 나누는 ‘페이스메이커 세미나’ 성료

지방 소멸 대응을 위한 창업 생태계 육성 사례 발표 및 2023년도 ESG 실천 방향성 전망

지역정착형 창업가, 중소상공인 역량 강화 등 로컬 창업 생태계 육성의 중요성 조명

뉴스 제공
언더독스
2022-10-06 10:00
서울--(뉴스와이어)--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대표 조상래)가 서울 중구 신당동에서 다양한 기업의 ESG 및 사회공헌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2 언더독스 페이스메이커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는 ESG 경영실천을 준비하는 과정이 마치 긴 마라톤과 같은 여정이라는 점에서, 서로가 서로를 독려해 건강한 완주를 함께 하자는 취지를 담아 ‘페이스메이커 세미나’라는 이름으로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ESG 활동이 기업 경쟁력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제대로 이해하고, 전략적인 실행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대신경제연구소 ESG연구실 오현주 팀장의 ‘기업의 ESG 평가대응’ △SK E&S 기획팀 최은정 매니저의 ‘로컬라이즈 군산 사례로 보는 차별화된 ESG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와 박병룡 코치팀장의 ‘ESG 프로그램 기획 워크샵’ 등으로 진행됐다.

대신경제연구소 ESG연구실 오현주 팀장은 강의를 통해 ESG는 규제 강화 외에도 투자자 및 소비자의 요구로 인해 그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ESG를 트렌드가 아닌 경영 전략으로 인식하고, 기업의 ESG 활동을 평가하는 다양한 기준 중 어떤 평가에 무게 중심을 두고 기업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인지가 기업의 진정한 소통만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SK E&S 기획팀 최은정 매니저는 ‘로컬라이즈 군산’ 사업을 사례로 들어, 기업의 활동이 지방소멸 대응에 기여하는 ESG 활동이 될 수 있음을 소개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전략으로 단기적인 인프라 개발이 아닌 장기간의 창업팀 육성을 중심으로 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지역정착형 창업이 지역 내 소상공인과의 발전적 교류와 지역 외부 자원 유치 등 부가적인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설명했다.

조상래 언더독스 대표는 “기업의 ESG 경영실천이 점점 중요해지는 가운데, 소셜 임팩트를 필요로 하는 과제들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며 “언더독스가 마련한 페이스메이커 세미나를 통해 지방 소멸과 소상공인과의 경쟁력 등을 함께 강화할 수 있는 창업가 육성 등의 사례가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언더독스는 로컬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정착형 창업가 육성 및 중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통한 로컬 창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정착형 창업교육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한 전국 단위 창업교육 △소상공인 역량 강화 등 주제별 실제 진행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대표: 조상래)는 혁신 스타트업 창업교육 전문기업이다. 2015년에 처음 설립된 후, 현재까지 전국에 1만 명 이상의 혁신 창업가를 배출했다. 스포츠에서 우승이나 이길 확률이 낮은 팀이나 선수를 일컫는 ‘언더독’에서 그 이름이 유래, 적은 가능성이라도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혁신을 일으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약자의 편에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현재 서울, 군산, 정읍, 세종, 제주 등에 지사를 운영 중이며 컴퍼니 빌더 뉴블랙의 자회사로 창업가 육성과 배출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underdogs.co.kr

연락처

언더독스
밸류마케팅팀
강승희 팀장
02-6384-3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