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해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와 파트너십 체결

환경 감시 및 위험 감소 지원하는 위성 이미지 분석 정보 접근성 확대

뉴스 제공Esri
2022-10-06 14:2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6일 -- 기후 변화는 광범위한 아프리카 대륙에서 식량 불안정, 이주, 자연재해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며 이에 따라 취약층 인구는 심각한 결과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여러 아프리카 국가는 이미 혁신을 통해 차세대 기술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이 사회·경제적 격차를 줄이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위치 인텔리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업체인 에스리(Esri)는 데이터 과학을 바탕으로 이를 해결하는 현지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Digital Earth Africa)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거버넌스와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권장하고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무료 오픈 소스 위성 이미지 및 기타 지구 관측 데이터에 기반을 둔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는 에스리의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이미지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발견해 미래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아프리카의 지리 데이터와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에스리 및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 플랫폼인 아프리카 지오포털(Africa GeoPortal)로 에스리의 풍부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잭 데인저먼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사용 가능한 지구 관측 데이터에 대한 간편한 접근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이번 협약으로 아프리카 대륙 전역에서 발생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에 꼭 필요한 작업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수집된 위성 이미지는 과학적 조사에 필요한 일관성 및 정확성 표준에 맞도록 처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는 대륙 전역에 대한 분석 작업에 적합하도록 이러한 데이터를 준비한다. GIS는 지도, 앱 등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와 기능으로 이러한 이미지를 실행 가능한 데이터로 쉽게 전환한다.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의 매니징 디렉터인 템비 사바(Thembi Xaba) 박사는 ”지구 관측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우리의 플랫폼과 서비스는 아프리카 정부, 산업 및 의사 결정권자들이 대륙 전역의 변화를 추적하고 미래를 위해 더 나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리와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40년간의 이미지에 접근할 수 있다. 이는 홍수, 가뭄, 토양 및 해안 침식이 유발하는 장단기 위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미지 및 데이터 레이어는 농업, 산림 피복, 토지, 물 가용성 및 수질, 인간 거주지 내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는 사전 설정된 앱과 신규 및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고급 도구를 제공하는 아프리카 지오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제공되는 에스리의 ArcGIS 온라인(ArcGIS Online) 소프트웨어는 중요한 지구 관측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한 비용이나 기술 능력에 대한 요구 등의 흔한 장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커뮤니티 GIS 플랫폼인 아프리카 지오포털은 도구, 데이터 및 학습을 통해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와 같은 기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검색 가능성과 이용률을 높인다.

이 링크(https://deafrica.africageoportal.com/ deafrica.africageoportal.com)에서 에스리와 디지털 어스 아프리카가 대륙 전역의 조직들이 지역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풍부한 이미지 데이터에 액세스하도록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에스리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잠재력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 개 이상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여 개 기관에 구축됐다. 여기에는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학이 다수 포함돼 있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지사와 해외 유통업체,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고급 분석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저작권은 에스리에 있다. 2022 저작권자 에스리(Esri).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한다. 에스리,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더 사이언스 오브 웨어(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등록한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50052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Esri